[한국대학신문 김영성 기자] 전주비전대학교(총장 우병훈)는 오는 6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드림관 2층 비전컨벤션홀에서 ‘2026학년도 호남권(전북) 전문대학 입학정보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한국전문대학교무입학처장협의회, 한국전문대학입학관리자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주관하며, 교육부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후원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광양보건대, 광주보건대, 군산간호대, 동강대, 목포과학대, 군장대, 서영대, 순천제일대, 전북과학대, 전남과학대, 조선간호대, 전주기전대, 청암대, 제주관광대, 전주비전대 등 호남·제주권 주요 전문대학이 대거 참여한다. 각 대학의 교수와 입학 담당자들이 상담 부스에 상주하며, 방문한 학생·학부모와 1대 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해 학과 특성과 입시전형, 진로 전망 등 궁금한 점을 직접 안내할 예정이다.
행사장에는 대학별 상담부스 외에도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정보검색대, 전공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부스, 응급 상황에 대비한 의무실 부스 등이 마련돼 수험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박람회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다.
또한 방문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사전신청 후 현장을 방문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편의점 상품권이 제공되며, 행사 만족도 조사 참여자에게는 갤럭시 워치, 갤럭시 버즈, 배달의민족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이 추첨을 통해 증정된다. 추첨은 오후 12시, 2시, 4시, 6시 네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사전신청은 http://2026ipsigo.kr에서 간단히 가능하며, 수험생과 학부모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기대된다.
Copyright ⓒ 한국대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