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셀러 스케일업 로드맵’ 발표…”소상공인 셀러 큰 성장 지원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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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블리, ‘셀러 스케일업 로드맵’ 발표…”소상공인 셀러 큰 성장 지원할 것”

데일리 포스트 2025-09-02 11:01:08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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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에이블리코퍼레이션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에이블리코퍼레이션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셀러의 글로벌 진출 및 국내 유통망 확대를 위한 핵심 전략을 담은 ‘2025 하반기 셀러 스케일업 로드맵’을 발표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의 이번 로드맵은 ▲글로벌 전용 풀필먼트 센터 오픈 ▲오프라인 진출 지원 ▲셀러 성장 솔루션을 주요 골자로 한다. 이를 통해 판매자가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으로, 한국을 넘어 글로벌로 영역을 확장할 수 있도록 길잡이가 되겠다는 포부다.

이를 위해 ‘온라인 매출 증대’, ‘오프라인 진출’, ‘해외 판로 확대’까지 셀러 스케일업을 위한 솔루션 제공 및 인프라 확충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에이블리는 로드맵의 첫 단추로, 지난 7월 서울 성수동에 글로벌 전용 풀필먼트 센터의 운영을 시작했다. 해외 물류에 최적화된 전용 인프라를 구축해 더 많은 국내 셀러의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한 초석을 마련한 것.

동대문 도매 상가와의 높은 접근성을 자랑하는 신규 센터는 현재 에이블리 일본 서비스 ‘아무드(amood)’의 물류를 맡고 있다. 향후 K패션을 시작으로 뷰티, 라이프까지 국내 셀러를 해외 무대와 연결하는 ‘글로벌 유통망’의 주요 거점이 될 전망이다.

두 번째로 ‘K패션의 성지’ 성수동에 판매자의 오프라인 진출을 돕는 공간 조성을 준비 중이다. 구체적인 콘셉트와 운영 방식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나, 입점 파트너사가 별도 임대료, 운영비 부담 없이 국내 고객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과도 접점을 확대할 수 있도록 기획 중이다. 에이블리 앱 유저를 오프라인으로, 매장 방문객은 다시 온라인으로 연결하는 ‘옴니채널’ 네트워크를 구축, 셀러 성장 기반을 강화할 방침이다.

신생 및 중소형 판매자의 성공적 안착과 매출 증대를 돕는 ‘셀러 성장 솔루션’도 준비했다. 해당 솔루션은 광고 경험이 없는 마켓을 대상으로 한 달간 최대 55만 원의 광고비를 지원하는 ‘30일 광고 체험팩’, 사입·가격 설정·리뷰 관리 등 운영 정보를 담은 ‘마켓 성장 가이드’로 구성된다.

광고비 지원은 ‘마켓 관리 페이지(셀러 어드민)’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가이드는 ‘판매자 전용 웹사이트(셀러 스퀘어)’에서 무료 제공된다. 셀러는 비용 부담 없이 매출 성장과 운영 노하우를 함께 획득할 수 있다.

에이블리 강석훈 대표는 “이번 로드맵은 셀러의 성장이 곧 플랫폼의 성장으로 이어지는 ‘상생’ 가치 실현의 새 기준을 제시하고자 하는 시도”라며 “소상공인 판매자가 보다 넓은 시장에서 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월 1000만명 이상의 사용자(MAU)와 셀러를 연결하는 기술 고도화는 물론, K셀러의 우수성을 국가, 판매 채널 등에 관계없이 널리 전파할 수 있는 인프라 확장에도 집중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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