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전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또 하나의 15억 스트리밍 곡을 추가했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2일 소속사인 하이브(의장 방시혁) 뮤직그룹의 레이블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 2021년 9월 발표한 영국의 세계적인 밴드 '콜드플레이(Coldplay)'와 협업곡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가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재생 수 15억 회(8월 31일 자 기준)를 돌파했다.
이 곡은 '다이너마이트'에 이어 방탄소년단 단체곡 통산 두 번째 15억 스트리밍 곡이다.
'마이 유니버스'는 콜드플레이 정규 9집 '뮤직 오브 더 스피어스(Music Of The Spheres)' 수록곡이다. 콜드플레이와 방탄소년단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이 곡은 공개 당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서 1위로 직행했다. 방탄소년단 통산 여섯 번째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1위곡이 됐다.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에서는 3위를 차지하는 등 전 세계적인 반향을 일으켰다.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는 스포티파이 20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버터'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 등 다수의 히트곡이 10억 회 이상 재생됐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