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서울디지털산업단지가 축제로 물든다''…G밸리 WEEK 개막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9월, 서울디지털산업단지가 축제로 물든다''…G밸리 WEEK 개막

투어코리아 2025-09-02 08:27:50 신고

3줄요약
2025 G밸리 WEEK 행사 포스터
2025 G밸리 WEEK 행사 포스터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 서울디지털산업단지(이하 G밸리)가 산업과 문화를 아우르는 축제의 장으로 변신한다.

 서울시는 오는 12일부터 19일까지 8일간 G밸리 일대에서 ’2025년 G밸리 WEEK‘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10회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서울디지털산업단지, 지금 축제를 입다’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기업인·근로자·주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산업행사와 문화축제가 어우러지는 복합 행사로 발전한 것이 특징이다.

 올해는 처음으로 마련된 유명 명사의' CEO 멘탈 코칭 토크콘서트', 지역 특화 콘텐츠인 '패션영화제', 그리고 넥타이를 두르고 2천여 명이 함께 달리는 '넥타이런' 등, G밸리만의 색다른 체험형 프로그램들이 새롭게 선보인다.

 또한, 산업단지의 미래 경쟁력을 보여줄 창업경진대회와 수출상담회도 진행되어 산업단지의 혁신성과 글로벌 연계 가능성을 동시에 보여줄 계획이다.  

유명 명사 토크콘서트부터 넥타이런까지…보고, 듣고, 뛰며 체험하는 시민 참여형 문화 프로그램 ‘풍성

 G밸리 WEEK에서는다양한 문화 행사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금천 GC페스타는 금천구 가산지역을 대표하는 축제로,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가산디지털2단지 일대에서 열린다. 

패션영화제, 북페스티벌, 1인가구 플리마켓, 반려동물 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금천 패션영화제는 의류제조산업의 역사를 기반으로 한 창의적 영화제로, 지역 패션산업 활성화와 한국 영화 발전을 동시에 모색한다.  12일~14일 롯데시네마 가산디지털점과 G밸리 일대에서 열리며, 개막식·시상식·폐막식 외에도 관객과의 대화, 영화인의 밤, 주민참여 패션쇼 등이 마련된다. 

 e-스포츠 페스티벌은 발로란트와 스타크래프트 두 종목으로 진행되며, 참가 자격은 발로란트는 금천구 소재 청소년(만15세~19세), 스타크래프트는 금천구 주민 또는 생활 주민(만 19세 이상)이다. 

 G밸리 근로자 문화행사는 ‘모두모여락(樂)’과 ‘금천인의 밤’ 2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모두모여락(樂)’은 1회차의 경우 오는 13일 오후 1시~5시 만승아울렛 앞 도로에서, 2회차는 16일~17일 11시~20시, SK V1~W센터 공개공지에서 열린다. 현장에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이 참여하는 플리마켓과 팝업스토어가 운영된다.

 ‣ ‘금천인의 밤’은 오는 18일 오후 6시~8시, 디폴리스 지식산업센터 광장에서 개최되며, 호프데이와 버스킹 공연이 어우러진 축제의 장이 될 예정이다.

 한국 디지털어워드 GURO 공모전은 구로구에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G밸리와 4차 산업을 주제로 한 그림·웹툰을 공모한다.

오는 19일 오후 4시, 지밸리비즈플라자 L컨벤션에서 시상식이 열린다. 

  G밸리 WEEK 무비데이는 입주기업 근로자들이 최신 개봉 영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이다. 오는 8일과 17일 오후 3시~6시, 롯데시네마 가산디지털점에서 상영회가 열린다.

G밸리 토크콘서트(상생혁신포럼)는 올해 처음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입주기업 간 지식 공유와 네트워킹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오는 23일 오전 10시~12시, 지밸리비즈플라자 L컨벤션에서 열리며,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심리학과)가 ‘성공을 부르는 CEO 멘탈 코칭, 셀프 리더십 300’을 주제로 강연한다.

 ‘제20회 G밸리 넥타이 런(RUN)’은 직장인과 주민이 함께 달리며 G밸리의 변화와 화합을 체감하는 대표 프로그램이다.

오는 26일 오후 2시~6시, 마리오타워·코오롱디지털빌란트2차에서 집결해 G밸리 일대 약 2.3km를 함께 뛴다.

참가 규모는 2,000여 명으로 예상되며, 오는 11일까지 공식 누리집(www.g-valley.kr)을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자 전원에게 완주 메달·스카프(넥타이)·음료·간식이 제공된다. 완주자 경품 추첨과 뒷풀이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주용태 서울시 경제실장은 “G밸리 WEEK를 통해 산업단지의 혁신 역량과 지역 문화자산을 결합해, G밸리를 창업‧교류‧문화가 어우러진 복합 산업 생태계로 발전시키겠다”며, “앞으로도 기업인과 주민이 함께 성장하는 살아있는 산업단지로 G밸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