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와 비교해 달라진 점은 △학생부 교과 계산 방식 변경 △학교폭력 조치 사항 전체 전형 반영 △학생부종합(특성화고등을졸업한재직자전형) 모집 기간 자율화 전형으로 구분 △학생부교과(고교추천전형)에서 의학과 3명 선발 △국방IT우수인재1전형 전형 구분 변경(실기/실적전형→학생부종합전형) 등이다.
학생부교과(고교추천전형)는 교과성적을 100% 반영하며, 비교과(출결·봉사 등)는 반영하지 않는다. 수능최저학력기준(수능최저기준)은 자연·인문계열 모두 국어·수학(선택과목 제한 없음)·영어·탐구(사탐·과탐 중 1과목) 중 2개 영역 등급 합 5 이내이며, 올해 학생부교과전형에서 선발하기 시작한 의학과는 국어·수학(선택과목 제한 없음)·영어·탐구(과탐·사탐 중 2개 과목 평균) 중 등급 합 6 이내이다.
학생부종합전형의 세부 전형별 모집인원은 △ACE전형 532명 △첨단융합인재전형 208명 △고른기회1전형 95명 △고른기회2전형 57명 △특수교육대상자전형 10명 △국방IT우수인재1전형 23명 등이다. 학생부종합(ACE전형)은 아주대 대표 학생부종합전형으로 1단계에서 100% 서류 평가로 3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1단계 성적 70%와 면접 30%를 반영해 합격자를 가린다. 의학과와 약학과를 제외한 모든 학과는 수능최저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의학과의 수능최저기준은 국어·수학(선택과목 제한 없음)·영어·탐구(과탐·사탐 중 2개 과목 평균) 등급 합 6 이내이며, 약학과는 국어·수학(선택과목 제한 없음)·영어·탐구(과탐·사탐 중 2개 과목 평균) 4개 영역 중 3개 영역 등급 합 5 이내이다.
학생부종합(첨단융합인재전형)은 첨단학과(첨단신소재공학과·지능형반도체공학과·미래모빌리티공학과·첨단바이오융합대학)·응용화학과·소프트웨어학과·금융공학과 학생 208명을 선발하는 전형이다. 수학·과학 실력을 바탕으로 관심 분야의 역량·잠재력을 갖춘 학생을 선발한다. 1단계에서 서류 평가 100%로 3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선 1단계 성적 70%와 면접 30%를 반영한다.
올해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전형 구분이 변경된 국방IT우수인재1전형은 국방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의 엘리트 장교를 육성하기 위해 국방디지털융합학과 학생을 선발하는 전형이다. 1단계에서 서류평가 100%로 3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는 1단계 점수 70%와 면접 30%를 종합해 최종 선발한다. 공군본부 주관 항목(신체검사·체력검정·신원조사)은 점수로는 반영하지 않고 적격성 여부(합·불 판정)만 평가한다. 합격자 전원에게는 등록금 전액 지급을 비롯해 기숙사 입사 보장 혜택이 주어진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