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입학처가 2028학년도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해 '2028학년도 대입전형 학문 단위별 이수 권장과목 안내'를 발표했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2022 개정 교육과정 도입에 따라 과목 선택에 고민이 많은 학생과 학부모, 교사에게 실질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중앙대는 지난 2023년 경희대, 고려대, 성균관대, 연세대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대학 자연계열 전공 학문 분야의 교과 이수 권장과목'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에 안내되는 권장과목은 2022 개정 교육과정과 대학 교육과정의 연계성에 대한 연구, 고교 현장 및 각 학문 단위의 의견을 수렴해 내용을 새롭게 구성한 것이다.
권장과목은 수학의 진로선택과목과 과학의 일반·진로선택과목 중에서 제시했다. 고교-대학 교육과정의 학습 단계가 뚜렷한 자연계열 학문 단위에 한해 최소한의 수준으로 제시한 것이다.
인문계열 학문 단위는 별도의 이수 권장과목을 지정하지 않았다.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따라 과목을 자유롭게 선택하고 이수하도록 권장한다.
이상명 중앙대 입학처장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을 처음 적용받는 고1 학생들이 이번 권장과목 안내를 참고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성공적인 대입을 위한 과목 선택을 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8학년도 대입전형 학문 단위별 이수 권장과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중앙대 입학처 홈페이지(https://admission.cau.ac.kr/main.do) 공지 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