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출산율 반등 청신호... 영∙유아용 신제품 출시 잇따라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유통업계, 출산율 반등 청신호... 영∙유아용 신제품 출시 잇따라

뉴스락 2025-09-01 16:52:40 신고

3줄요약

[뉴스락] 출산율 반등 흐름이 뚜렷해지며, 초보 부모를 겨냥한 유통업계의 신제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실제 지난해 7월부터 증가추세로 돌아선 출생아 수는 12개월째 증가추이를 이어가는 상황이다. 

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6월 인구동향'에 따르면, 6월 출생아 수는 1만9953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9.4%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6월 기준 2021년(2만1504명) 이후 최대 규모이고, 증가율도 출산율 통계가 집계된 이래 최대치다. 

출산율 증가라는 반가운 변화에 영유아 관련 업계도 발빠르게 움직이는 중이다. 

신규 출생아 중 첫째 아이 비중이 61.7%에 이르는 등(통계청 6월 인구동향) 초보 부모의 비중이 높다는 점을 반영해 신세대 초보맘들의 육아고민과 프리미엄 제품 선호 경향을 철저히 분석한 신제품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매일유업, 7년만에 산양분유 신제품 출시...

 편안한 소화와 긴 수유텀으로 신생아 첫 분유 시장 공략

매일유업이 무려 7년만에 산양분유 신제품 '앱솔루트 산양100'을 출시했다. 매일유업 제공 [뉴스락]
매일유업이 무려 7년만에 산양분유 신제품 '앱솔루트 산양100'을 출시했다. 매일유업 제공 [뉴스락]

매일유업은 무려 7년만에 산양분유 신제품 '앱솔루트 산양100'을 출시했다. 

신생아 전용 앱솔루트 산양 100은 출산 100일 신생아 시기 부모들의 가장 큰 육아 고민인 소화와 수유텀(수유 간격) 문제에 집중, 아기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골든타임인 생후 0일부터 100일까지의 '황금루틴' 구축을 돕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실제, 매일유업이 자사 육아정보 사이트인 매일아이를 통해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0~15개월 아이의 부모들은 아이의 '소화'(1위)와 '아이 잠'(2위) 문제를 가장 큰 어려움으로 꼽았으며, 이에 따른 불규칙한 수유텀을 해결하고자 고민하고 있었다.

신제품 앱솔루트 산양100은 특별한 영양설계로 신생아의 편안한 소화와 긴 수유텀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산양유에 함유된 A2-베타(β)카제인은 단백질의 소화흡수를 돕고, 산양유 지방은 우유보다 1/20 작은 크기인 중쇄지방산 함량이 높아 아기의 편안한 소화를 돕는다. 

여기에 우유의 유당 대비 소화가 느린 쌀 전분을 배합한 과학적인 탄수화물 영양설계를 더해 아기의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 긴 수유텀을 유지할 수 있게 했다.

아기의 장 건강을 위한 '황금변 설계'도 놓치지 않았다. 

모유수유아의 장내 환경과 유사하도록 프리바이오틱스 2종, 유산균 BB-12, HMO(모유올리고당) 2종을 함유하고, 두뇌 구성성분인 DHA와 ARA 및 망막 구성 성분인 루테인을 모유수준 함량에 맞췄다. 

더불어 아기의 자기방어체계 형성을 위한 뉴클레오타이드도 포함되어, 태어나서 100일까지 아기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돕는다. 신세대 맘의 육아 고민과 프리미엄 제품 선호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셈이다.

매일유업 앱솔루트 관계자는 "출산율 회복세라는 긍정적 흐름에 맞춰, 신생아 부모들이 가장 큰 고충으로 꼽는 100일 시기의 불규칙한 수유텀 문제에 집중한 신제품을 선보였다"며 "앱솔루트 산양100이 아기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지원하는 골든타임 솔루션이자 부모들의 육아 부담을 덜어주는 제품으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한킴벌리, 프리미엄 더마 기저귀 출시...

민감한 아기피부 위한 신소재 적용

유한킴벌리는 민감하고 연약한 아기 피부를 고려한 프리미엄 더마 기저귀 '하기스 스킨 에센셜'을 선보였다. 유한킴벌리 제공 [뉴스락]
유한킴벌리는 민감하고 연약한 아기 피부를 고려한 프리미엄 더마 기저귀 '하기스 스킨 에센셜'을 선보였다. 유한킴벌리 제공 [뉴스락]

유한킴벌리는 민감하고 연약한 아기 피부를 고려한 프리미엄 더마 기저귀 '하기스 스킨 에센셜'을 선보였다. 

기저귀를 사용하는 영유아 부모들이 고민하는 '피부 건강'과 '편안함'에 초점을 둔 프리미엄 제품이다.

이 제품은 24시간 피부와 직접 닿는 안커버를 캐시미어보다 3.5배 얇은 원사로 만들어 피부 마찰 자극을 3배 완화하고 부드러움을 향상했다. 

안커버에는 피부장벽 보호가 있는 덱스판테놀도 함유했다. 더마 테스트 센시티브 등급을 획득했고, 민감성 유아 피부 테스트도 완료해 민감한 피부의 아기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베이비브레짜, MZ부모 수유 불편 개선...

맘마존 전용 젖병보관함 출시

글로벌 유아 브랜드 베이비브레짜(Baby Brezza)는 신제품 맘마존 전용 젖병보관함을 출시했다. 베이비브레짜 제공 [뉴스락]
글로벌 유아 브랜드 베이비브레짜(Baby Brezza)는 신제품 맘마존 전용 젖병보관함을 출시했다. 베이비브레짜 제공 [뉴스락]

글로벌 유아 브랜드 베이비브레짜(Baby Brezza)는 신제품 맘마존 전용 젖병보관함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베이비브레짜의 대표 제품인 분유제조기, 젖병세척기와 함께 세트로 구성해 신생아 부모들이 꾸미는 '맘마존'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시했다. 

새로 출시된 젖병보관함은 슬림한 사이즈와 서랍형 구조로 위생적이고 체계적인 보관을 통해 육아 동선을 단순화하고, 제한된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이처럼 영유아업계에서 최근 출시하는 제품들은 최고급을 지향하는 프리미엄 제품들이다. 

아울러 100일 이전 영유아의 불규칙한 수유텀 해결, 기저기 착용으로 인한 피부질환 예방, 불편한 수유 개선 등 영유아를 둔 새내기 부모들의 육아 고민과 번거로움을 개선한 제품들이 주를 이룬다. 

최근 출산율 반등의 청신호가 이들 영유아 업계에 지속적으로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지 주목된다. 

Copyright ⓒ 뉴스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