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민존 살아있네! 패배에도 빛난 손흥민의 존재감, LAFC 홈 데뷔전 활약상 정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흥민존 살아있네! 패배에도 빛난 손흥민의 존재감, LAFC 홈 데뷔전 활약상 정리

풋볼리스트 2025-09-01 14:02:36 신고

3줄요약
손흥민(LAFC). 게티이미지코리아
손흥민(LAFC).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김진혁 기자= 홈 데뷔전을 가진 손흥민이 득점 없이도 존재감을 드러냈다,

1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BMO 스타디움에서 2025 미국메이저리그사커(MLS) 31라운드를 치른 로스앤젤레스FC(LAFC)가 샌디에이고FC에

이날 손흥민은 최전방 스트라이커로 선발 출전했다. LAFC는 4-3-3을 가동했다. 드니 부앙가, 손흥민, 데이비드 마르티네스가 공격진을 구성했다. 에디 세구라, 마르코 델가도, 마티유 쇼니에르가 중원에 섰고 아르템 스몰리아코프, 은코시 타파리, 라이언 포르테우스, 세르히 팔렌시아가 포백을 조합했다. 골문은 위고 요리스가 지켰다,

손흥민은 수비 가담을 최소화하고 공격적인 움직임에 집중했다. 전방 압박과 뒷공간 침투 등 손흥민은 전방에서 부지런히 움직였다. 전반 15분에는 부앙가의 선제 득점 상황에서 손흥민이 함께 침투하다가 순간 골문 반대편으로 빠져나가면서 부앙가에게 공이 무사히 연결되도록 돕기도 했다.

손흥민의 플레이는 전방에서만 국한되지 않았다. 좌우 측면을 가리지 않고 동료들과 위치를 바꿔가며 영향력을 더했다. 전반 25분 미드필드까지 내려와 팀의 역승을 이끄는 전환 패스를 보내기도 했다. 전반 36분에는 오른쪽 측면에서 스피드를 살려 드리블 돌파를 시도했다.

전반 막판에는 손흥민 특유의 감아차기 슈팅도 선보였다. 전반 45분 페널티 박스 오른쪽 편에서 공을 잡은 손흥민은 중앙으로 한 번 치고 들어간 후 강력한 왼발 감아차기 슈팅을 시도했다. 손흥민의 슈팅은 절묘한 궤적을 그리며 골문 구석으로 날아갔는데 이때 상대 골키퍼가 펄쩍 뛰어올라 간신히 막아냈다.

후반전 샌디에이고에 역전골을 내준 시점부터 손흥민의 공격 영향력이 더욱 올라가기 시작했다. 후반 29분 상대 수비진이 공을 컨트롤하지 못한 틈을 타 손흥민이 머리로 밀어 넣고 질주했다. 손흥민은 박스 안에서 침착한 드리블로 수비수 한 명을 제쳤지만, 슈팅하기 직전 밤비노의 태클에 저지됐다.

손흥민이 골대 불운을 겪었다. 후반 32분 페널티 박스 앞에서 공을 잡은 손흥민이 이번엔 오른발로 감아차기 슈팅을 때렸다. 손흥민의 슈팅은 오른쪽 골대를 강타했다. 후반 37분에는 박스 안으로 돌파한 손흥민이 수비수를 등지고 드리블을 통해 문전까지 도달했다. 이후 동료에게 컷백 패스를 보냈는데 수비수 발에 막혔다.

손흥민이 경기 막판까지 분투했다. 후반 추가시간 2분 부앙가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이 오른발 슈팅했지만, 골키퍼 정면으로 갔다. 후반 추가시간 4분 델가도의 박스 안 패스를 뒤로 돌며 받아낸 손흥민은 오른발로 슈팅했고 수비수 몸에 맞아 무산됐다. 이후 경기는 LAFC의 패배로 종료됐다.

손흥민의 공격 영향력은 수치로도 증명됐다. 축구 통계 매체 ‘폿몹’에 따르면 손흥민은 90분 풀타임을 소화하며 패스 성공률 81%(13/16), 기회 창출 2회, 빅 찬스 메이킹 1회, 유효 슈팅 2회, 드리블 3회, 크로스 2회, 지상 볼 경합 성공 5회 등 기록하며 AI 평점 7.3점을 받았다.

손흥민의 홈 데뷔전은 아쉽게 패배로 끝이 났다. 3경기 연속 공격포인트 생산에도 실패했다. 하지만 무딘 LAFC의 공격에서 손흥민의 존재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을 상기할 수 있는 경기였다. LAFC는 이날 손흥민 말고는 제대로 된 슈팅도 기록하기 어려웠다. 그만큼 앞으로 LAFC 일정에서 손흥민의 득점은 절실해 보인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