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드] 우리금융그룹이 오는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서울 난지한강공원에서 '우리모모콘'이라는 이름의 사회공헌 콘서트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모이면 모일수록 선한 힘이 커지는 콘서트'라는 주제로, 음악과 사회공헌을 결합한 참여형 콘서트로 주목받고 있다.
콘서트에는 YB(윤도현밴드), god, 잔나비, 다이나믹듀오, 에픽하이, 윤하, 마크툽 등 인기 뮤지션들이 무대에 오르며,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도 특별 출연해 '우리'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은 다문화가정 어린이에게 음악 교육과 공연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합창단으로, 사회공헌의 중요성을 더욱 부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관객 참여형 기부 이벤트도 진행된다. 관객이 현장 부스를 방문해 '함께터치' 횟수를 쌓으면 우리금융그룹이 이에 상응하는 기부금을 모아 사회공헌 사업에 사용한다. 참여한 관객들은 물과 간식, 손선풍기 등의 굿즈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관객들은 '선한 라인업 포스터'를 만들어 SNS에 게시함으로써 NGO 홍보에 참여할 수 있다.
사회공헌의 의미를 더하기 위해 '굿윌마켓'과 'NGO타운' 구역도 마련된다. 굿윌마켓에서는 우리금융그룹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굿윌스토어'를 만나볼 수 있으며, 중고물품 기부도 가능하다. 기부자에게는 특별한 리워드가 제공된다. NGO타운에서는 사랑의열매, 월드비전, 대한적십자사 등 10개 NGO와 함께 사회공헌 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이번 콘서트를 통해 관객 모두가 자연스럽게 사회공헌활동에 기여하게 되어 그 의미가 깊다"며 "이를 통해 더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