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박동선 기자] NCT 해찬이 자신만의 R&B 감성 포인트들을 직접적으로 공개, 데뷔 첫 솔로행보의 기대감을 폭발시킨다.
1일 SM엔터테인먼트 측은 NCT 해찬 정규1집 ‘TASTE’(테이스트)의 하이라이트 메들리가 이날 자정 공개된다고 전했다.
공개될 메들리에는 타이틀곡 ‘CRZY’를 비롯한 11트랙의 해찬 R&B 감성 키 포인트들이 집중적으로 담겨있다.
거친 힙합펑키감을 더한 매혹감의 타이틀곡 ‘CRZY’, 소울풀한 낭만이 돋보이는 ‘Roll With Me’(롤 위드 미), 솔직담백한 컬러의 래칫 힙합 R&B ‘WYN? (Feat. 김하온 (HAON))’(왓츠 유어 네임?), 90년대 정통 R&B와 슬로우잼을 더한 성국한 보컬감의 ‘Should Be’(슈드 비) 등 레트로 컬러감에 기댄 해찬의 새로운 고백들이 우선 비쳐질 예정으로 관심을 끈다.
또한 몽환적 레이드백 보컬감을 품은 네오소울 장르의 ‘Camera Lights’(카메라 라이츠), 2000년대 클럽튠 힙합 R&B 감각의 ‘ADRENALINE’(아드레날린), 레트로 펑크 기반의 그루비한 사운드 컬러감 ‘Love Beyond’(러브 비욘드) 등 독특한 매혹감들 또한 포인트 단위로 공개될 예정이다. 여기에 해찬의 솔로 서막을 상징하는 듯한 인터루드 트랙 ‘Intermission’(인터미션), 그루비한 스윙리듬의 펑크 팝 댄스곡 ‘Talented’(탤런티드), 잔잔한 어쿠스틱감과 서정적인 보컬의 조화 ‘Grey Rain’(그레이 레인) 등 솔로뮤지션 해찬을 상징할 다양한 면모 또한 예고된다.
이러한 하이라이트 메들리의 등장은 앞선 트레일러 필름과 함께 NCT 멤버로서의 다양한 성숙감을 겪은 해찬의 본격적인 솔로출격을 향한 기대감을 이끄는 근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해찬 정규 1집 ‘TASTE’는 오는 8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되며, 이날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뉴스컬처 박동선 dspark@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