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케미칼이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며 시장 경쟁력 강화에 나설 방침이다. 이를 위해 고객의 기술적 고민 해결부터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 등 전방위적인 솔루션 제공할 계획이다.
우선 애경케미칼은 생활화학사업부문 내 신제품기획팀은 계면활성제 업계 최초로 전문적인 기술 세미나를 도입했다. 제품 원리부터 퍼포먼스 극대화에 필요한 기술 교육, 포뮬레이션 가이드 제작 기술을 고객사에 전수하며 타사 제품과의 비교 분석을 통해 고객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특히 고객사와 함께 진행하는 합동 실험은 계면활성제 처방 관련 고객사의 오랜 고민을 해결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로 평가받으며, 경쟁사들의 벤치마킹 사례로 꼽힌다.
합성수지사업 부문은 △수지솔루션팀 △C&A솔루션팀 △PU솔루션팀 등으로 구성된다. 애경케미칼은 이 사업 부문에서 수천 종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애경케미칼 관계자는 “점차 늘어나는 제품 수는 고객들이 요구하는 성능을 얻어내고 생산현장에 적합한 물성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고객 맞춤형 솔루션은 단기적인 매출 증가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관계 형성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신뢰를 쌓고, 고객의 기대에 부합하는 가치를 제공하는 전략을 수립하며 브랜드 이미지와 신뢰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