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록스, 박기량과 고속도로서 ‘졸음운전 OUT’ 캠페인 진행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유록스, 박기량과 고속도로서 ‘졸음운전 OUT’ 캠페인 진행

오토레이싱 2025-09-01 10:10:06 신고

3줄요약

유록스(EUROX)가 치어리더 박기량과 경기 및 강원 지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의 주유소에서 졸음운전 방지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펼쳤다고 밝혔다.

졸음운전 방지 캠페인 활동 중인 치어리더 박기량. 사진=유록스
졸음운전 방지 캠페인 활동 중인 치어리더 박기량. 사진=유록스

이번 캠페인은 장시간 운전에 지친 트럭 운전자에게 잠시의 쉼과 응원을 전하고, 졸음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려고 기획했다. 경찰청 통계에 따르면 2020년부터 2024년까지 졸음운전 사고는 총 9,559건 발생했고, 이로 인한 사망자는 252명에 달했다. 특히 8월은 월별 사망자 수가 가장 많은 시기로, 사고 100건당 사망자 수가 4.13명으로 전체 평균 대비 약 58% 높았다. 고속도로에서의 치사율은 10.81명으로 도로 속도가 높을수록 위험성이 증가했으며, 사망자의 83% 이상은 신호등이나 교차로가 없는 단조로운 도로 구간에서 발생해 주의가 특히 필요하다.

유록스가 현재 진행 중인 ‘트럭커 감사 이벤트’도 함께 홍보됐다. 유록스 10L 제품 내부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해 마일리지를 적립하면 고정 추첨 번호가 부여되며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매월 유록스 공식 유튜브 채널(youtube.com/@EUROX_LOTTE)에서 라이브로 추첨 방송이 진행되며, 1등(1명)에게는 현금 1천만원 상당의 트럭 구매 지원금(상용차 고객 대상), 2등(20명)에게는 5만 엘포인트(전 고객 대상) 등 푸짐한 혜택이 제공된다. 6월 이벤트 1등 당첨자는 19년간 장거리 운송을 이어온 트럭 운전자로 1,000만원 당첨 소감 인터뷰를 진행하기도 했었다.

‘길 위의 영웅들에게 드리는 특별한 보답’을 슬로건으로 한 이번 이벤트는 대한민국 물류를 책임지는 상용차 운전자들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았다. QR코드를 통한 마일리지 적립 시 500 엘포인트가 즉시 제공되며, 적립 포인트는 전국 70만여 개의 엘포인트 제휴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날 유록스 모델 박기량은 캠페인 당일 일일 판매사원으로 변신해 현장을 찾은 트럭 운전자들에게 유록스를 직접 소개하고 졸음번쩍껌과 음료수를 나눠주는 한편, 즉석 포토 이벤트를 통해 즐거운 소통의 시간을 보냈다.

한편, 유록스는 메르세데스-벤츠와 BMW, 스카니아, MAN, 스텔란티스 등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를 비롯해 현대자동차·기아, 타타대우 등 국산 자동차 제조사까지 가장 많은 자동차 제조사에 순정 요소수로 납품을 이어가며 품질과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독일 자동차 공업협회가 제정한 요소수 국제품질표준인 ‘AdBlue’의 영구 상표권을 갖고 있고, 17년 연속 국내 판매 1위(환경부 집계 자료 기준), 7년 연속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K-BPI: Korea Brand Power Index)’ 요소수 부문 1위를 했다.

Copyright ⓒ 오토레이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