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시진핑 SCO정상회의 환영 만찬사 “글로벌사우스 힘을 결집하자”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전문]시진핑 SCO정상회의 환영 만찬사 “글로벌사우스 힘을 결집하자”

모두서치 2025-09-01 09:35:08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지난달 31일 톈진에서 상하이협력기구(SCO) 정상회의 참석차 방중한 정상들을 위한 환영만찬에서 “글로벌 사우스의 힘을 결집하자”고 강조하는 만찬사를 했다. 다음은 만찬사 전문.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화이허강을 따라 불빛이 반짝이고, 톈진은 백 개의 강을 품고 있다. 중국 정부와 국민을 대표하여 톈진에 온 귀빈을 환영한다.

오늘은 SCO 회원국 정상들과 오랜 친구, 새로운 친구가 모였고, 키르기스스탄의 독립기념일, 말레이시아의 국경일이기도 하다.

톈진은 개방적이고 포용적인 도시다. 예로부터 수도권의 요충지이자 중국 개혁개방의 선구자였다.

베이징, 톈진, 허베이의 조화로운 발전 전략을 바탕으로 톈진은 중국식 현대화의 새로운 장을 열며 끊임없이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왔다.

중국은 이번 정상회의가 SCO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SCO는 줄곧 ‘상하이 정신’을 고수해 왔으며 단결과 상호 신뢰를 공고히 하고 실무협력을 심화시키고, 국제 및 지역 사무에 참여해 신형 국제관계 구축과 인류 운명공동체 구축을 추진하는 중요한 역량이 되었다.

세계는 100년 만에 가장 빠른 속도로 변하고 있으며, 불안정하고 불확실하며 예측 불가능한 요소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SCO는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유지하고 모든 국가의 발전과 번영을 증진할 더욱 큰 책임을 지니고 있다.

이번 정상회의는 모든 당사국 간 합의를 도출하고, 협력 모멘텀을 촉진하며, 개발 청사진을 제시하는 중요한 사명을 지니고 있다.

내일은 우호국 및 국제기구들과 ‘SCO+’ 회의를 개최해 협력 개발을 위한 주요 계획을 논의하고 글로벌 거버넌스 개선을 추진할 것이다.

SCO는 분명 더 큰 성과를 거두고 더 큰 발전을 이룰 것이며, 회원국 간의 단결과 협력을 증진하고, 남반구의 힘을 결집하며, 인류 문명의 진보를 촉진하는 데 더욱 크게 기여할 것이다.

경쟁이 치열한 세상에서는 가장 열심히 노를 젓는 자만이 승리할 수 있다. ‘상하이 정신’을 따라 톈진에서 다시 출발해 더 밝은 미래를 향한 새롭고 희망찬 여정을 시작하자.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