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유니버스가 1일 서울관광재단과 외래 관광객 확보, 홍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한류 인기에 발 맞춰 놀유니버스와 서울관광재단이 국내 관광산업 성장을 위해 협력해 나가는 것을 골자로 한다. 양측은 서울관광재단 주최 행사와 함께 지역 문화·관광에 대한 외래 관광객 확보와 홍보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놀유니버스는 향후 서울관광재단과 함께 인터파크 글로벌 등 놀유니버스의 플랫폼과 고객 관계 관리(CRM) 기반 마케팅, 온·오프라인 티켓 유통 역량을 결합해 해외 한류팬들이 국내 다양한 지역 관광지에도 관심을 갖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배보찬 놀유니버스 대표는 "놀유니버스는 지역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한류를 국내 각 지역 관광 활성화로 이어가고 있다"며 "서울관광재단과 협업해 외국인 관광객들이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지역 관광지에도 관심을 갖고 방문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는 "재단은 여러 업무협약을 맺어왔지만 포괄적 지역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은 처음"이라며 "서울관광미래비전 3377 달성을 위해서는 지역과 상생이 필수이며 지역이 갖고 있는 관광자원을 백분 활용하면 서울과 지역이 함께 살아날 수 있어 이번 놀유니버스와의 협력에 매우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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