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목욕탕 우유’ 커피포리 컵커피로 재탄생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CU, ‘목욕탕 우유’ 커피포리 컵커피로 재탄생

이데일리 2025-09-01 08:07:49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BGF리테일(282330)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서울우유의 대표 스테디셀러 ‘커피포리’를 컵커피 형태로 재탄생시킨 ‘포리커피컵’을 업계 단독으로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CU 서울우유 포리커피컵 (사진=CU)


커피포리는 1974년 출시된 이후 누적 23억개 이상 판매된 서울우유의 대표 제품으로, 삼각 팩 형태로 익숙한 이른바 ‘목욕탕 우유’다. 이번에 CU가 선보인 ‘포리커피컵’은 이러한 추억의 맛을 유지하면서도 컵 타입으로 휴대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신제품은 시중 컵커피 대비 원유 함량을 높여 우유 본연의 진한 풍미를 살리는 동시에, 특유의 달콤한 커피 맛도 그대로 구현했다. 가격은 2800원이며, 출시 기념으로 1+1 행사도 진행 중이다.

CU는 이번 제품을 복고 감성을 재해석한 ‘뉴트로 콘셉트’의 일환으로 선보였다고 밝혔다. 실제로 CU는 최근 △쑥쑥밤샌드 △흑임자크림샌드 등 ‘할매니얼’ 콘셉트의 샌드위치 시리즈와, 농심의 복고 스낵 ‘비29’ 단독 판매 등으로 전 세대의 감성을 겨냥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CU 관계자는 “포리커피컵은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향수와 실용성을 모두 담은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독창적인 뉴트로 상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