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동석 복귀작 '트웰브', 첫회 8%→3회 4.2%…시청률 곤두박질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마동석 복귀작 '트웰브', 첫회 8%→3회 4.2%…시청률 곤두박질

뉴스컬처 2025-08-31 09:29:09 신고

3줄요약

[뉴스컬처 노규민 기자] 마동석 안방 복귀작 '트웰브' 시청률이 회마다 떨어지고 있다.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30일 방송된 KBS2 '트웰브'는 전국 기준 4.2%를 기록했다. 이는 전 회차인 5.9%보다 1.7%p 하락한 수치다. 특히 '트웰브'는 지난 23일 첫 회 8.1% 시청률을 기록하며 기대감 모았으나, 2회만에 곤두박질 쳤다. 

'트웰브'. 사진=KBS2 방송화면
'트웰브'. 사진=KBS2 방송화면

 

'트웰브'는 12천사들이 인간세계를 지키기 위해 악의 무리에 맞서 전투를 벌이는 액션 히어로물이다. 지난 2화에서는 천사들이 악의 무리에게 습격당하는 모습이 담겨 궁금증을 키웠다. 3화에서는 다시는 인간사에 끼고 싶지 않아 고민이 깊어지는 '태산'(마동석)과 인간을 지키고 싶은 천사들 사이에 갈등이 싹트며 이야기를 더욱 흥미진진하게 몰고 갔다.

수천 년 만에 만난 강력한 악의 세력으로 인해 궁지에 몰린 천사들 앞에 '마록'(성동일)이 도착하면서 가까스로 위기를 모면한다. 하지만 이내 '사민'(김찬형)이 결계를 풀고 '마록'을 공격하며 다시 위험에 빠졌다. 틈을 노린 '원승'(서인국)과 '도니'(고규필)의 협공으로 간신히 '마록'은 위험에서 벗어났고, 악의 무리가 후퇴하는 사이 '마록'이 한 명의 기억을 읽어내 '사민'이 다시 움직이고 있음을 확인했다.

'태산 한의원'에 모여 '방울'(레지나 레이)에게 다친 상처를 치료받은 천사들은 악의 힘이 다시 깨어났음을 실감했다. '강지'(강미나)는 인간들에게도 위험이 닥치기 전 각자 흩어져 악의 흔적들을 찾아 나서자고 '태산'에게 제안했다. 하지만 '태산'은 "쓸데없이 인간들 걱정하지 말고 우리는 가족들끼리 서로 지키면서 살면 돼"라며 단호하게 막아섰다. 이 땅에 내려진 천사들의 존재 이유를 상기시키며 설득하는 '강지'의 노력에도 요지부동인 '태산'은 결국 인간을 지키고자 하는 천사들과 팽팽히 대립했다.

"더 이상 아무도 잃고 싶지 않다"라는 말로 슬픔을 내비친 '태산'이 홀로 신전 입구에서 수천 년 전 가족 같은 4천사를 잃었던 기억을 떠올리는 모습은 그가 여전히 헤어 나오지 못하는 아픔을 가늠하게 했다. 혼자 고뇌하는 '태산'을 찾아간 '마록'은 '사민'이 악의 힘을 부활시킨 주동자임을 전하며 악으로부터 인간들을 돕자고 조심스럽게 다시 설득했다. 그런데도 '태산'의 굳게 닫힌 마음은 미동도 하지 않아 그가 이후 어떤 계기를 맞이해 인간들을 다시 돕게 될지 주목하게 한다.

한편 '마록'은 '원승'을 따로 불러내 은밀한 임무를 맡겼다. '태산'과 천사들 몰래 악의 흔적이 처음 등장했던 장소를 찾아 내라는 것이었다. '마록'은 '태산'의 마음속 차기 대장감이 '원승'이라는 달콤한 말로 그를 부추겼다. 열정이 타오른 '원승'은 '쥐돌'(성유빈)이 만든 특별한 탐지기를 가지고 산 속을 종횡무진했다. 그가 어떤 흔적을 발견해 낼지 태산의 뒤를 이을 대장 재목이 맞는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태산'이 유일하게 마음을 준 인간인 '금순'(예수정)과의 과거 서사도 흥미로움을 더했다. 수십 년 전 조폭들의 금전 문제에 휘말려 운영하는 포장마차를 약탈당하게 된 '금순'의 엄마와 그녀를 '태산', '원승', '강지', '말숙'(안지혜)이 구해주면서 인연은 지금까지 이어졌다. 세상에 어둠이 다시 드리워지면서 '금순'이 걱정된 '태산'은 포장마차를 자신에게 팔고 멀리 떠나라고 제안했다. 그러나 '금순'은 엄마가 그랬던 것처럼 자신도 포장마차를 지켜내고 싶다고 이를 거절, "아저씨가 또 지켜주면 되잖아요"라는 말로 '태산'의 마음을 흔들었다.

다채로운 감정선이 폭발했던 3화는 천사들의 통통 튀는 매력과 엉뚱한 행동들로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며 재미를 극대화했다. 말미에는 '오귀'(박형식)가 천사들을 압도할 강력한 힘을 가진 영혼석을 손에 쥐고 의미심장한 표정을 지어 보이는 엔딩으로 다음 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시청자 반등이 일어날 지 지켜볼 일이다.

'트웰브'는 매주 토, 일 오후 9시 20분 KBS2 토일 미니시리즈를 통해 방영되며, 방영 직후 디즈니+를 통해 전 세계 시청자들과 함께한다.

 

뉴스컬처 노규민 presskm@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