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파트너스, 한방식품 ‘설아래’ 투자…올해 80억 매출 예상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와디즈파트너스, 한방식품 ‘설아래’ 투자…올해 80억 매출 예상

비석세스 beSUCCESS 2025-08-29 23:59:22 신고

3줄요약

와디즈파트너스(대표 소강섭)가 한방식품 브랜드 '설아래'에 신규 투자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와디즈파트너스가 운영하는 '넥스트브랜드'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됐다.

설아래는 경희대 한약사 출신 지종환 대표가 전통적인 한방 레시피에 현대 과학적 제조법을 접목하여 현대인을 위한 한방 식품을 연구 개발하고 있는 브랜드다. 2024년 하반기 와디즈에서 '왕실 쌍화환'으로 첫 펀딩을 시작해 4억원 이상을 모집했다. 이후 산삼배양근, 연유 침향환 등을 출시하며 프로젝트당 평균 4억원 이상의 펀딩을 기록했다.

설아래는 매년 매출이 3배 이상 성장하고 있으며, 2025년 상반기 매출은 19억원을 넘어섰다. 올해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5배 이상 성장한 80억원 이상으로 예상된다.

와디즈파트너스는 와디즈 플랫폼에서 시장 반응을 검증한 브랜드 중 카테고리별 우수 기업에 투자하고, 플랫폼을 통해 후속 성장을 지원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이를 통해 브랜드는 고객 확보와 실구매자 데이터 기반의 제품 개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지종환 설아래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설아래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화성에 신축 중인 생산공장과 물류 거점을 기반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연구개발과 해외 진출에도 속도를 내 글로벌 무대에서 사랑받는 K-푸드 한방식품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소강섭 와디즈파트너스 대표는 “설아래는 와디즈 플랫폼에서 시장성과 팬덤을 동시에 입증한 건강식품 1위 브랜드로, 한방식품을 기반으로 글로벌 무대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할 잠재력이 크다”며 “넥스트브랜드 프로그램을 통해 K-푸드가 세계 시장에서도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와디즈파트너스는 2024년 신설된 모태펀드 '라이콘(LICORN)'의 운용사(GP)로 선정돼 롯데홈쇼핑과 펀드를 결성했으며,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업가형 소상공인 성장지원 프로그램' 주관사로 활동하고 있다. 2024년 '넥스트브랜드' 프로그램에 선정된 20개 브랜드의 매출은 전년 대비 약 50% 성장한 410억원을 기록했다.

이미지 제공: 와디즈파트너스(wadiz.kr)

Copyright ⓒ 비석세스 beSUCCES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