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캐, 핵심광물 공급망·에너지 안보 협력 논의…"경제협력 잠재력 기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한-캐, 핵심광물 공급망·에너지 안보 협력 논의…"경제협력 잠재력 기대"

모두서치 2025-08-29 21:01:07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김희상 외교부 경제외교조정관은 29일 방한 중인 이사벨라 챈 캐나다 천연자원부 수석차관보를 만나 핵심광물 공급망 안정화 방안, 에너지 안보 협력 증진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고 외교부가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김 조정관은 양국 간 자유무역협정(FTA) 및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를 바탕으로 교역·투자, 안보·방산, 에너지·핵심광물 등 안보, 경제 분야 전반에서 활발한 협력을 평가하고, 한국의 첨단기술 및 제조 역량과 캐나다의 풍부한 천연자원과 안정적인 투자환경이 선순환을 이뤄 미래 경제협력 잠재력도 기대된다고 언급했다.

챈 차관보는 한국이 캐나다의 중요한 경제협력 파트너라고 평가하고, 특히 핵심광물·에너지 분야에서 양국이 더욱 긴밀히 협력해 내실 있는 성과를 도출해 나가자고 했다.

아울러 캐나다가 주도한 'G7 핵심광물 행동계획(Action Plan)'에 한국측 동참을 언급하면서 "앞으로도 한-캐 양국이 유사입장국들과 함께 핵심광물 공급망 안정화를 위한 공조 노력을 더욱 강화해나가자"고 제안했다.

김 조정관은 배터리 부품, 천연가스, 원유 등 캐나다내 에너지 사업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이 원활하게 사업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캐나다측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도 요청했다.

이에 대해 챈 차관보는 양국 기업 간 상호호혜적 협력 관계가 양국 경제협력 증진에 있어 중요한 토대인 만큼 우호적이고 안정적인 투자 환경을 꾸준히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답했다고 외교부가 전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