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판에 홀리다: 패션계, 희소성 마케팅에 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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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정판에 홀리다: 패션계, 희소성 마케팅에 올인?

스타패션 2025-08-29 16:00:37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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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업계에 불고 있는 '리미티드 에디션' 열풍이 거세다. 아이웨어부터 스니커즈, 티셔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품목에서 한정판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들은 아이코닉한 디자인과 브랜드의 정체성을 담은 한정판 아이템을 통해 희소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단순한 신제품 출시를 넘어 브랜드 스토리와 문화적 상징성을 담은 리미티드 에디션은 2025년 패션 시장을 관통하는 핵심 키워드로 자리 잡았다.

/사진=오클리
/사진=오클리

 

50년의 헤리티지를 담은 오클리의 ‘일립스 50주년 에디션’은 국내 50개 한정 판매라는 희소성으로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90년대 감성과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결합한 이 아이웨어는 금빛 입자가 빛나는 프레임과 24K 프리즘 렌즈, 그리고 50주년 기념 각인으로 소장 가치를 높였다.

/사진=컨버스
/사진=컨버스

 

컨버스는 아더에러와의 협업을 통해 아이코닉한 ‘척 70’ 스니커즈를 재해석했다. ‘Alter the Icon’이라는 주제로 탄생한 ‘시그니피컨트 척 70’은 아더에러 특유의 감성과 디테일, 빈티지한 마감으로 개성을 더했다.

/사진=알렉산더 맥퀸
/사진=알렉산더 맥퀸

 

알렉산더 맥퀸은 런던 소호 지역의 문화적 아이콘을 담은 100벌 한정판 티셔츠를 선보이며 단순한 의류를 넘어 ‘문화적 기록’의 가치를 담아냈다.

/사진=헌터
/사진=헌터

 

헌터는 10 꼬르소꼬모 서울과의 협업으로 ‘오리지날 2.0 레인부츠’에 미니멀한 감성을 더했다.

/사진=오클리
/사진=윌슨

윌슨은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등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여름 한정판 컬렉션을 출시하여 스포츠와 캐릭터의 만남이라는 신선한 시도를 보여주었다. 또한 무신사는 오드타입, 타입서비스와 함께 립 틴트와 캡 모자를 매치한 ‘마이 타입’ 컬렉션을 선보이며 패션과 뷰티의 경계를 허물었다.

/사진=무신사
/사진=무신사

 

리미티드 에디션은 놓치면 다시 얻기 힘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며 소비자들의 구매 심리를 자극한다. 희소성 있는 아이템일수록 리세일 시장에서 높은 가치를 인정받으며, 브랜드는 단기적인 매출 상승과 함께 장기적인 충성 고객 확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한정판 마케팅은 이제 단순한 판매 전략을 넘어 브랜드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소비자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핵심 전략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정판 마케팅은 브랜드의 이미지를 고급화하고,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가치를 제공하는 효과적인 전략이다. 앞으로도 패션업계는 다양한 협업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리미티드 에디션 시장을 더욱 확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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