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만화축제인 제28회 부천국제만화축제(이하 만화축제)가 올해 주제와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식 포스터는 인기 웹툰 작가 지민이 참여했다. 네이버웹툰 모두가 그녀를 사랑해의 주인공 강민아가 만화 칸처럼 구분된 공간을 순간이동하며 관람객과 만화를 이어주는 콘셉트를 시각화했고, 지민 작가의 참여작 나빌레라(2021 부천만화대상), 더 그레이트(2024 월드웹툰어워즈 본상·심사위원장상) 캐릭터들도 축제를 즐기는 장면으로 담겼다.
올해 만화축제는 ‘만화·웹툰-정상영업 합니다(Back to the Usual)’라는 주제로, 전시, 마켓, 야외 만화카페, 작가 사인회, 참여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특히 작가 50인이 참여하는 대규모 캐리커처 이벤트와 부천시 주민이 직접 캐릭터 제작에 참여한 ‘우리 동네 만화 캐릭터 전시’, ‘학생만화공모전 역대 수상작 전시’도 마련돼 눈길을 끈다. 야외 주차장 공간에는 대규모 야외 만화 카페도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9월 27일에는 13개국 코스프레 팀과 아마추어 코스플레이어들이 참여하는 제9회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GICOF) 챔피언십도 열린다.
축제 주요 프로그램과 세부 일정은 9월 5일 리뉴얼 예정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웹툰가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