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과 결별’ 토트넘 우는 소리 들린다! “부적 없이 사는 법 배워야...팬 이탈+유니폼 수익 급감”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손흥민과 결별’ 토트넘 우는 소리 들린다! “부적 없이 사는 법 배워야...팬 이탈+유니폼 수익 급감”

STN스포츠 2025-08-28 21:07:22 신고

3줄요약
토트넘 홋스퍼 캡틴 손흥민.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토트넘 홋스퍼 시절 손흥민.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STN뉴스] 반진혁 기자 | 손흥민의 이적이 토트넘 홋스퍼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콘텐츠 매체 ‘헤어터스 TV’는 28일 “손흥민의 이적이 토트넘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라는 주제를 조명했다.

이어 “손흥민의 토트넘 생활이 끝났다. 위대한 선수 중 한 명으로 자리매김했고 이제는 로스엔젤레스(LA)FC로 떠났다. 부적이 없이 살아가는 법을 배워야 하는 시기에 내린 결정이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손흥민의 이탈로 토트넘의 세계적인 영향력은 떨어질 수 있다. 재정적 파장도 상당할 것이다. 두터운 아시아 팬층이 이탈할 것이며 응원하는 팀을 LAFC로 옮길 것이다. 중계권 계약과 유니폼 판매량이 급감할 수 있다”고 우려했다.

손흥민은 2015년 여름 독일 레버쿠젠을 떠나 토트넘으로 향하면서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무대에 도전했다.

시작은 좋지 않았다. 독일 분데스리가와 다른 스타일 적응에 애를 먹었다. 하지만, 점차 진가를 발휘했고 토트넘의 핵심 선수로 자리 잡았다.

손흥민은 토트넘 합류 이후 꾸준하게 핵심 선수로 활약했다. 감독이 바뀌는 상황에서도 입지는 굳건했다. 해리 케인과 해결사와 조력자 역할을 적절하게 분배 수행하면서 팀의 공격을 이끌었다. 특히, 2021~22시즌 EPL 득점왕에 등극하면서 정점을 찍으면서 레전드로 등극하기도 했다.

토트넘은 직전 시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1-0으로 꺾고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우승을 차지했다. 손흥민도 기다리던 커리어 첫 트로피를 획득하면서 포효했다.

손흥민은 직전 시즌 종료 후 10년 생활을 정리한 후 새로운 도전에 나섰고 LAFC로 이적했다.

손흥민의 영입 열기가 뜨겁다. 유니폼은 벌써 동이 났다.

손흥민의 유니폼은 재고가 바닥이 났고 오는 9월 13일 이후 수령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입장권의 가격은 폭등했다. LAFC의 티켓은 500달러(약 70만원)부터 5,265달러(약 734만원)까지 치솟은 것으로 전해졌다.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로스앤젤레스FC(LAFC) 손흥민.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로스앤젤레스FC(LAFC) 손흥민.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영국 매체 '토크 스포츠'는 지난 14일 LAFC의 존 토링턴 단장과 손흥민의 유니폼 판매량 관련해 진행한 인터뷰 내용을 전했다.

토링턴은 "손흥민의 유니폼은 지금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렸다"고 언급했다.

진행자는 "죄송한데, 다시 한번 말해줄 수 있나? 손흥민이 맞나? 리오넬 메시보다 많이 팔렸나?"라고 되물었다.

토링턴은 "내가 지금 말하는 건 손흥민 유니폼에 대한 것이다. 지금으로서는 메시보다 많다"고 대답했다.

이어 "손흥민이 LAFC 입단 이후 지금까지 세계 어떤 선수보다 많은 유니폼을 판매했다"고 덧붙였다.

진행자는 "정말 놀랍고 믿을 수 없다"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

손흥민이 LAFC 합류 후 보도량이 289% 늘었고 콘텐츠 조회수는 무려 594%가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LAFC는 "데이터, 분위기로 볼 때 손흥민의 LAFC 합류 효과는 전례 없는 수준이다"고 감탄했다.

손흥민은 LAFC 합류 이후 3경기 만에 골 맛을 봤다. 지난 24일 FC댈러스와의 2025시즌 MLS 서부 컨퍼런스 29라운드 경기에서 전반 6분 만에 그림 같은 골을 만들었다. 프리킥 상황에서 키커로 나섰고 간결한 슈팅을 MLS 데뷔골을 터트렸다.

현지 중계에서는 "조르지오 키엘리니, 가레스 베일 등 수많은 스타들이 거쳐갔지만, 손흥민은 LAFC 역사상 최고의 선수가 될 잠재력이 있다"고 극찬했다.

손흥민의 LAFC 동료인 은코시 타파리는 "경기 전날 프리킥 훈련을 했다. 마법처럼 공이 그곳으로 향했다. 놀라울 만큼 만족한다"며 극찬했다.

이어 "손흥민의 LAFC 첫 3경기는 루브르 박물관에 전시해야 한다. 페널티 킥을 얻었고 도움과 골을 기록했다. 다음 주는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르겠다. 그의 에너지를 좋아한다"며 애정을 드러냈다.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로스앤젤레스FC(LAFC) 손흥민.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로스앤젤레스FC(LAFC) 손흥민.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news@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STN뉴스=반진혁 기자

prime1224@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