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8월28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 농심
농심(004370)이 지난 20일부터 시작한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협업의 일환으로 '농심몰'에서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라면 디자인을 반영한 스페셜 제품을 한정 출시한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K팝을 중심으로 다양한 한국 문화를 사실적으로 묘사해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다. 특히 주인공 '헌트릭스' 멤버들이 중요한 활동을 앞두고 다양한 K푸드를 먹으며 의지를 다지는데, 그때 등장한 K라면이 농심 신라면과 유사하다며 국내 팬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됐다.
농심은 이러한 '케이팝 데몬 헌터스' 팬들의 자발적인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작품 속 라면과 유사한 디자인으로 스페셜 제품을 준비했다. 이번 스페셜 제품은 신라면컵 디자인에 '케이팝 데몬 헌터스' 주인공인 '루미'(RUMI), '미라'(MIRA), '조이'(ZOEY) 캐릭터를 입혀, 각 2개씩 총 6입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농심은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농심몰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스페셜 제품 총 1000세트를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구매 리뷰 이벤트 당첨자에게 농심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 매일유업
매일유업(267980)이 7년 만에 산양분유 신제품을 선보였다.
매일유업은 출산 100일 신생아 시기 가장 큰 육아 고민인 소화와 수유텀 문제에 초점을 맞춰, 아기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생후 0일부터 100일까지의 '황금루틴'을 위한 프리미엄 산양분유 '앱솔루트 산양100'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출시는 출산율 회복세와 맞물려 있다. 통계청 인구동향 자료에 따르면 2024년 0.75명이었던 합계출산율이 2025년 1분기 0.82명으로 상승하며 반등세를 보였다. 2025년 1~5월 출생아 수가 연속으로 2만명대를 기록하는 등 긍정적 신호가 이어지고 있다. 매일유업은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의 변화에 발맞춰 7년 만에 산양분유 신제품을 출시, 프리미엄 분유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앱솔루트 산양100은 출생 후 100일 이내 신생아를 둔 육아부모의 가장 큰 고민인 '소화'와 '수유텀'을 바탕으로 탄생시킨 제품이다. 지난 3월, 매일유업이 자사 육아정보 사이트인 매일아이의 0~15개월 아이를 둔 고객 48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부모들은 아이의 '소화'(1위)와 '아이 잠'(2위) 문제를 가장 큰 어려움으로 꼽았으며, 이에 따른 불규칙한 수유텀을 해결하고자 고민하는 부모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앱솔루트 산양100'은 출생 후 첫 100일 신생아를 타겟으로 불규칙한 수유텀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영양설계를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산양유의 장점을 극대화했다. 산양유에 함유된 A2-베타(β)카제인은 단백질의 소화흡수를 돕고, 산양유 지방은 우유보다 1/20 작은 크기인 중쇄지방산 함량이 높아 아기의 편안한 소화를 돕는다. 또한 우유의 유당 대비 소화가 느린 쌀 전분을 배합한 과학적인 탄수화물 영양설계로 아이의 포만감도 오래 유지시킨다.
아기의 장 건강을 위한 '황금변 설계'도 눈에 띈다. 모유수유아의 장내 환경과 유사하도록 프리바이오틱스 2종, 유산균 BB-12, HMO(모유올리고당) 2종을 함유했다. 또한 두뇌 구성성분인 DHA와 ARA 및 망막 구성 성분인 루테인을 모유수준 함량에 맞춰 영양설계를 했다. 더불어 아기의 자기방어체계 형성을 위한 뉴클레오타이드도 포함되어 아기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돕는다.
앱솔루트 산양100은 1캔 당 350g 용량 제품이며, 매일유업 공식몰 매일다이렉트 및 네이버 직영스토어, 쿠팡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280360)가 전북 고창군과 협업해 가을 시즌 한정판 제품인 '고창 고구마 시리즈'를 선보인다. 지난해에 이어 '맛있는 대한민국 상생 로드 2탄'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카스타드, 마가렛트, 빈츠, 빵빠레 등 롯데웰푸드 대표 브랜드에 고창 꿀고구마의 달콤함을 담아냈다.
제품 라인업은 △카스타드 꿀고구마 라떼 △명가 찰떡파이 꿀고구마 △마가렛트 꿀고구마 라떼 △빈츠 꿀고구마 △크런키 더블크런치바 미니 꿀고구마 △ABC 초코쿠키 꿀고구마 △말랑카우 꿀고구마 우유 △ZERO연양갱 꿀고구마 △빵빠레 꿀고구마 △찰떡아이스 꿀고구마 △납짝호떡 꿀고구마 △프리미엄 패스츄리 꿀고구마다. 전체 12종으로 지난해 부여 알밤 시리즈 10종보다 2종을 더 늘렸다.
미네랄이 풍부한 황토에서 자라 달콤하기로 유명한 고창 꿀고구마의 특징을 제품에 담아냈다. '카스타드 꿀고구마 라떼'와 '말랑카우 꿀고구마 우유', '빵빠레 꿀고구마'는 달콤한 고구마와 고소한 우유가 어우러져 고구마 라떼의 풍미를 선사한다. '명가 찰떡파이 꿀고구마'는 자색 찰떡에 고구마 시럽을 넣어 쫀득한 식감과 은은한 고구마 맛의 조화를 살렸다.
'마가렛트 꿀고구마 라떼'는 자색 쿠키에 노란 고구마 페이스트를 채워 진한 고구마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빈츠 꿀고구마'와 'ABC 초코쿠키 꿀고구마'는 고구마 초콜릿의 이색적인 맛을 느낄 수 있고, '크런키 더블크런치바 미니 꿀고구마'는 진한 고구마 크림과 바삭한 쿠키의 식감이 조화롭다. 'ZERO연양갱 꿀고구마'는 무설탕으로 칼로리 부담없이 고구마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찰떡아이스 꿀고구마', '납짝호떡 꿀고구마', '프리미엄 패스츄리 꿀고구마'는 고구마 필링으로 진한 맛을 구현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제품 패키지에는 '고-참(창) 꿀맛이구마'라는 재치있는 문구를 넣어 고창 고구마를 활용한 제품임을 강조했다. 또 고창 고인돌, 갯벌, 판소리 등 유네스코가 인정한 7가지 유산을 알리는 이미지를 삽입해 지역 홍보의 뜻을 더했다. 가을의 이미지와 고구마 특유의 자색을 활용해 시즌 한정판의 특별함도 담았다.
롯데웰푸드는 제품 출시뿐 아니라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협업도 진행한다. 우선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 주요 지하철역에 고창군과 팝업 스토어를 설치해 고창 고구마 시리즈와 고창군의 특산물들을 함께 알릴 예정이다. 9월5일 KTX용산역을 시작으로, 9월8일부터 9월10일까지 합정역, 9월11일부터 9월13일까지 잠실역에서 순차적으로 운영한다. 또한, 고창읍성 등 고창군의 주요 문화유산과 지역 유명카페 방문객을 대상으로 제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 오뚜기
오뚜기(007310)가 전자레인지 조리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렌지에 돌려먹는 임연수구이'를 출시했다.
'렌지에 돌려먹는 임연수구이'는 별도의 손질이나 해동 없이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완성된다. 임연수구이에 맞춘 특수 공법을 새롭게 적용하여 특유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 촉촉한 수분감과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특히 염지 과정에서 기존에 사용해온 녹차, 강황, 생강 추출물과 더불어 새롭게 청귤과 미향을 추가하여 비린 맛을 확실하게 잡아냈다. 1팩(70g) 기준 95㎉에 단백질 12g을 함유해 칼로리에 대한 부담 없이 단백질 보충이 필요한 소비자에게도 적합하다.
해당 제품은 1입(70g)과 5입(70gx5),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됐으며 현재 공식 자사몰 '오뚜기몰'을 비롯한 각종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 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은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온라인몰에서 한국인 최초 싱글몰트 위스키 디스틸러인 김창수와 함께 단독 한정판 '김창수 위스키 Travel Exclusive(트래블 익스클루시브)'를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스페셜 에디션으로, 총 138병 한정으로 출시됐다.
'김창수 위스키 Travel Exclusive'는 김창수 디스틸러가 직접 엄선한 유럽산 올로로소 셰리 쿼터캐스크에서 4년 3개월 숙성한 싱글 캐스크 위스키다. 일반 캐스크보다 작은 쿼터캐스크의 빠른 숙성 반응을 통해 한층 더 깊고 밀도 높은 풍미를 구현했다.
알코올 도수 50.8도의 캐스크 스트렝스로 병입돼 원액 그대로의 향과 맛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일부에 라이 몰트(Rye malt)를 사용해 독창성과 차별성을 더했다. 복합적이면서도 균형 잡힌 맛, 그리고 은은한 스파이시와 향긋함이 공존하는 개성 있는 향미를 느낄 수 있다.
이번 한정판 라벨에는 신세계 로고에서 모티프를 얻은 붉은 꽃이 담겨 있다. 이는 여행의 마지막 순간, 누군가에게 꽃 한 송이를 건네듯 위스키 한 병을 선물하는 의미를 담아 디자인됐다. 이 위스키는 여정의 끝을 기념하고 싶은 순간에 가장 잘 어울리는 특별한 한 병이다.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000080)가 합리적인 가격과 깔끔한 맛으로 사랑받고 있는 발포주 '필라이트 클리어'를 오는 9월1일부터 더욱 부담 없는 가격에 선보인다. 최근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고, 정부의 민생경제 회복 및 소비 활성화 정책에 동참하기 위해 기획했다.
이번 가격 인하는 가정 채널 판매 제품인 △350㎖ 캔 △500㎖ 캔 △1.6ℓ 페트 총 3종에 적용, 각 20%, 25%, 15% 인하돼 소비자들이 한층 합리적인 가격으로 '필라이트 클리어'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소비자 수요가 가장 많은 500㎖ 캔 제품은 인하율을 25%로 확대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앞서 하이트진로는 지난 4월 슈퍼 클리어 공법으로 깔끔한 목 넘김을 구현한 '필라이트 클리어'를 출시했다. 출시 이후 '가성비와 깔끔한 맛'을 동시에 원하는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발포주 시장에서 빠르게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 디아지오코리아
디아지오코리아의 싱글몰트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탈리스커(Talisker)가 신제품 '탈리스커 더 와일드 블루 (Talisker The Wild Blue)'를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탈리스커 더 와일드 블루'는 탈리스커 증류소 최초로 대서양 연안의 레드 와인 캐스크에서 마무리 숙성을 거친 제품으로, 기존 탈리스커에서 볼 수 없었던 스위트한 과일향과 스모키함의 조화를 선사한다. 특히 남아프리카 해안 지역에서 선별된 와인 캐스크에서 16개월간 숙성해 건포도, 무화과, 후추, 스모크가 어우러지는 깊이 있는 풍미를 완성했다.
이번 신제품은 독특한 풍미뿐만 아니라 지속가능한 가치를 담고 있어 더욱 주목받고 있다. 먼저, 제품 곳곳에 친환경 요소를 반영했다. 100% 재활용 유리병과 함께 종이를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패키지로 포장 관련 탄소 배출량을 74% 감소시켰다. 또한, 위스키 제조 과정에서 물 사용량을 21% 감소시키는 등, 해양 생태계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했다.
특히 '탈리스커 더 와일드 블루' 한 병이 판매될 때 마다 3파운드(한화 약 5000원)를 해양 생태계 보호 단체인 '블루 마린 재단 (Blue Marine Foundation)'에 기부한다. 판매량과는 별개로 총 11만2608파운드(한화 약 2억1100만원) 이상의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기부금은 영국 남부 솔렌트 지역의 굴과 해초 초원을 복원하는 프로젝트에 사용된다. 솔렌트 복원 프로젝트는 해양 생물에게 새로운 서식지를 제공해 해양 생태계의 건강성을 회복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탈리스커 더 와일드 블루'는 9월 첫째 주부터 전국 대형마트에서 한정된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 한국 코카-콜라사
코카-콜라가 월트디즈니 컴퍼니(이하 디즈니)와 협업해 '스타워즈'의 캐릭터를 담은 '코카-콜라 x 스타워즈 한정판 에디션' 490㎖ 캔 4종을 출시한다.
'코카-콜라 x 스타워즈 한정판 에디션'은 1955년 미국 디즈니랜드 리조트 개장과 함께 시작된 코카-콜라와 디즈니의 70년 인연을 바탕으로 기획된 글로벌 콜라보레이션 제품이다. 세대를 초월해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두 브랜드가 스타워즈 팬들의 연결과 상상력, 열정을 기념하고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코카-콜라는 이번 한정판 에디션에 스타워즈의 대표 캐릭터 4인과 각 캐릭터를 상징하는 명장면을 패키지 디자인에 담아 스타워즈의 전설적인 스토리를 더욱 짜릿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코카-콜라 오리지널에는 제다이 마스터 '오비완 케노비'와 강인한 전사 '만달로리안'을, 코카-콜라 제로에는 다크사이드의 상징이자 제국의 군주인 '다스베이더'와 재치 넘치는 드로이드 'C-3PO'를 적용했다.
디자인 전면에는 스타워즈의 주요 장면이 담긴 일러스트를 담고, 반대면에는 코카-콜라와 스타워즈 로고를 감각적으로 배치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특히, 한정판 제품은 490㎖의 점보 사이즈 용량으로 선보임으로써 코카-콜라의 짜릿함과 스타워즈의 매력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코카-콜라의 '스타워즈 한정판 에디션' 490㎖ 캔 4종은 오는 9월부터 LG생활건강의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편의점, 온라인 등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 카브루
GS25와 카브루(KABREW)는 2030 여성들의 자기관리 필수템으로 자리잡은 애사비&레사비를 활용한 '애플 사이더 비니거 하이볼'과 '레몬 사이더 비니거 하이볼' 2종을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사과 식초를 베이스로 사용해 새콤달콤하면서도 톡 쏘는 청량감에 3도 저도주로 가볍게 마시고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자기 관리에 관심이 많은 20·30세대 여성층을 겨냥해, 최근 주목받고 있는 비니거(식초)와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기획됐다.
'애플 사이더 비니거 하이볼(애사비 하이볼)'은 부드러운 사과 향이 퍼진 뒤, 사이더 비니거 특유의 새콤함이 입안을 감싸며 기분 좋은 여운을 남긴다. 한 모금 마실 때마다 달콤함과 산뜻함이 조화를 이루어, 기분을 환기시키는 상쾌함을 느낄 수 있다.
'레몬 사이더 비니거 하이볼(레사비 하이볼)'은 잘 익은 레몬의 상큼함이 첫인상을 장식하고, 사이더 비니거의 깔끔한 뒷맛이 뒤따르며 목 넘김까지 시원하게 마무리된다. 톡 쏘는 산뜻함과 깔끔한 마무리가 어우러져, 언제든 기분 좋게 즐길 수 있다.
또한, 패키지는 투명하게 빛나는 유리 소재의 과일 일러스트를 사용해, 실제 과일이 들어 있는 듯한 생생함을 표현했다. 전면의 클리어한 비주얼과 포인트 컬러는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요소로, SNS 인증샷과 '유행템' 소비에 민감한 20·30세대 여성층의 취향을 반영했다.
'애사비 하이볼'과 '레사비 하이볼'은 GS25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005300)의 RTD 주류 '로제 청하 스파클링'이 출시 20여개월만에 패키지와 맛을 리뉴얼한다.
롯데칠성음료는 '로제 청하 스파클링'의 주 소비층인 20-30대 젊은 여성들이 케이크 등의 달콤한 디저트와 함께 가볍게 술을 즐길 수 있는 상황에서 디저트 와인처럼 쉽게 음용할 수 있도록 맛과 향을 개선했다.
'디저트 와인처럼 향기롭고 달콤한 탄산 청하'라는 콘셉트로 리뉴얼한 '로제 청하 스파클링'은 기존의 엘더베리 청징 농축액을 사과 청징 농축액으로 변경해 잘 익은 적사과향과 같은 달콤한 맛과 향을 강조했다.
또한, 라벨 등의 패키지는 큰 변화 없이 기존의 진한 분홍색을 보다 연분홍빛으로 변경해 시각적 부드러움과 함께 풋풋한 감성을 강조했으며, 출고가와 알코올 도수 7도는 그대로 유지한다.
ⓒ 네스프레소
네스프레소(Nespresso)가 풍성한 크레마와 깊은 풍미의 커피로 꾸준히 사랑받아온 스테디셀러 머신 '버츄오 플러스(Vertuo Plus)'에 메탈 감성을 더한 '버츄오 플러스 크롬 에디션(Vertuo Plus Chrome Edition)'을 새롭게 출시했다.
최근 홈카페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홈카페 필수 아이템인 커피 머신 역시 단순 주방 가전을 넘어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 오브제로 진화하고 있다. 특히 금속 소재 특유의 질감과 세련된 분위기를 강조하는 '쇠테리어(쇠+인테리어)'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모던한 디자인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네스프레소는 이에 맞춰 스테디셀러 제품인 버츄오 플러스에 크롬 소재를 적용한 크롬 에디션을 출시하며, 세련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커피 경험을 동시에 제공한다.
'버츄오 플러스 크롬 에디션'은 은은한 광택의 크롬 외관과 절제된 곡선 디자인으로 공간과 잘 어우러지는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버튼 한 번으로 캡슐 투입구가 자동으로 열리는 '버츄오 플러스'만의 자동 오픈 헤드 기능을 탑재해 한층 여유 있는 추출 경험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네스프레소만의 독자적인 센트리퓨전(Centrifusion™) 회전 추출 기술을 풍성한 크레마와 진한 풍미를 구현한다. 여기에 캡슐 고유의 바코드를 자동 인식해 추출 시간, 속도, 온도를 최적으로 맞추는 '바코드 브루잉' 기술을 통해 바리스타가 추출한 듯한 완벽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제품은 리스트레토(25㎖), 에스프레소(40㎖), 더블 에스프레소(80㎖), 그랑 룽고(150㎖), 머グ(230㎖) 까지 5가지 사이즈의 커피를 추출할 수 있으며, 네스프레소 버츄오 약 40종의 다양한 커피 블렌드를 즐길 수 있어 취향에 따라 골라 마실 수 있다. 국내에서 꾸준히 사랑받는 버츄오 플러스 모델에서 약 6년 만에 새롭게 출시된 크롬 컬러로 소비자들은 홈카페 연출 선택 폭을 넓히게 됐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 크롬 에디션은 28일부터 전국 네스프레소 부티크, 공식 홈페이지, 모바일 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일동후디스
일동후디스가 하이뮨 아미노포텐의 신규 라인업으로 전문 운동선수를 위한 고함량 아미노산 '하이뮨 아미노포텐 파워에너지'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운동 전 혹은 운동 중 빠르게 에너지 보충이 필요하거나 근육 손실을 막는 빠른 회복에 관심이 높고, 장시간 지속되는 운동에서 완급 조절이 필요한 전문 운동선수들을 위해 기획됐다.
'하이뮨 아미노포텐 파워에너지'는 빠른 근육 회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필수 아미노산 9종과 비필수 아미노산 14종을 함유한 제품으로 1회 섭취 시 5500㎎의 아미노산을 섭취할 수 있다.
특히 에너지 생성을 돕는 아미노산인 알라닌과 프롤린을 4950㎎ 함유했으며, 여기에 고강도 운동 중 지치지 않은 에너지 공급을 위해 탄수화물도 41g 더했다. 또한, 188㎉로 바나나의 2.4배의 에너지를 낼 수 있다.
시네트롤(수박과피추출물)과 비타민 미네랄 7종도 함께 담았으며, 제로 트렌드에 맞춰 카페인, 지방, 당류는 제로 설계로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캡 형태의 에너지젤 파우치 제품으로 휴대성과 보관 편의성도 높였다.
ⓒ 정식품
정식품이 신제품 '그린비아 영양죽 블랙9곡'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그린비아 영양죽 블랙9곡'은 고단백 분말형 균형영양식으로, 간편한 영양보충을 원하거나 식욕부진 등으로 영양 개선이 필요한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제품은 검정보리쌀, 흑미, 약콩, 서리태, 검정깨 등 100% 국내산 9가지 블랙 곡물로 만들어 진하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한 포(40g)에 단백질 6g과 칼슘 140㎎, 비타민·미네랄 20종 등을 함유해 하루에 필요한 영양을 균형있게 챙길 수 있다. 휴대가 간편한 파우치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물이나 두유, 우유를 타서 섭취할 수 있다.
ⓒ 다이닝브랜즈그룹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새로운 사이드 메뉴 '콰삭 슈림프'와 '카이막 치즈볼'을 출시하며, 치킨과 어울리는 메뉴 조합을 한층 풍성하게 확대한다.
이번 사이드 신메뉴는 단순히 곁들이는 차원을 넘어, 치킨과 함께 즐길 때 새로운 재미와 맛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bhc는 고객들이 치킨과 곁들일 수 있는 다양한 선택 옵션을 제공해, 한 끼 식사의 만족도를 더욱 높여 나갈 예정이다.
'콰삭 슈림프'는 탱글한 새우살을 바삭하게 튀겨낸 사이드 메뉴다. 특히 '콰삭킹' 특유의 크럼블을 더해 씹을 때마다 경쾌한 바삭함을 느낄 수 있다. 곁들여 제공되는 스윗 하바네로 소스는 매콤달콤한 맛을 더해 새우와 함께 즐기면 감칠맛이 배가된다. 짭조름한 풍미 덕분에 안주로도 잘 어울리는 메뉴다.
'카이막 치즈볼'은 bhc에서 처음 선보이는 특별한 사이드다. 터키 전통 유제품인 '카이막'이 들어간 치즈를 사용해 다른 브랜드에서는 맛볼 수 없는 부드럽고 진한 풍미를 구현했다. 여기에 bhc 대표 시즈닝을 더한 '뿌링 카이막 치즈볼'은 카이막 크림의 부드러움에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입혀 치즈볼 특유의 바삭함과 어우러진 색다른 조합을 선사한다.
신제품은 8월28일부터 전국 bhc 매장은 물론 자사앱과 주요 배달앱 등 전 채널을 통해 판매된다. bhc는 이번 사이드 메뉴 출시를 계기로 '치즈볼', '뿌링치즈볼' 등 기존 인기 사이드 라인업의 성공을 이어가며, 사이드 카테고리에서도 독보적인 입지를 한층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 교촌에프앤비
교촌에프앤비(339770)가 경북 구미의 교촌치킨 1호점에서만 선보였던 '치룽지' 2종을 전국 가맹점으로 확대 출시한다.
'치룽지'는 교촌의 역사가 시작된 구미 교촌치킨 1호점에만 판매하는 특화 메뉴다. 현장 방문 고객들의 전국 출시 요청과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자, 교촌은 이를 반영해 전국 가맹점으로의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치룽지'는 얇게 편 국내산 닭가슴살에 쌀 알갱이를 입혀 바삭하게 튀겨 낸 치킨 스낵이다. 고소한 쌀 튀김옷과 교촌의 시그니처 시즈닝을 더한 메뉴로, △허니시즈닝을 더한 달콤바삭 '허니치룽지' △레드시즈닝으로 풍미를 살린 매콤바삭 '레드치룽지' 2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한 손에 잡히는 치룽지 전용 박스에 제공돼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아이들 간식 및 맥주 안주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하리보가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해피 트립(Happy Trip)' 이벤트를 오는 10월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성수기 여행 수요에 맞춰, 소비자들에게 즐거움과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이벤트는 하리보 '골드베렌(Goldbären)' 100g 이벤트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행운번호 16자리는 포장지 안쪽에 인쇄돼 있으며, 뒷면 QR 코드를 스캔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뒤 행운번호를 입력하면 경품 당첨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경품은 총 1만 명에게 증정될 예정으로, 1등(1명)에게는 미니 쿠퍼 (MINI COOPER S) 차량, 2등(20명)에게는 '제주 여행 세트'가 제공된다. 제주 여행 세트에는 4인 기준 제주 해비치 리조트 2박 숙박권과 왕복 항공권, 체험형 전시 공간 '하리보 해피월드 인 제주' 입장권이 포함된다. 3등(10명)에게는 리모와(RIMOWA) 캐리어, 4등(1000명)에게는 하리보 골드베렌 1㎏과 하리보 피크닉 백 세트가 주어진다. 이 외에도 커피 기프티콘과 골드베렌 100g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하리보 공식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한 광고는 9월 초부터 한달간 진행되며, 경품은 9월 말과 11월 말, 두 차례에 걸쳐 순차 발송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 내 당첨자가 모두 선정되지 않을 경우, 미당첨자를 대상으로 추가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 CJ푸드빌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농심의 대표 제품을 뚜레쥬르만의 감성과 레시피로 재해석한 신제품 4종을 선보인다. 뚜레쥬르는 주요 라인업인 케이크, 빵에 농심의 인기 스낵인 '킥, 깡, 링' 시리즈를 접목해, 친숙하면서도 새로운 맛으로 소비자들과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협업은 K-베이커리와 K-스낵을 대표하는 양사의 대표 인기 제품을 기반으로, 각 제품의 개성과 특징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미국 인기 토크쇼에서 블랙핑크의 제니가 가장 좋아하는 스낵으로 '바나나킥'을 언급하고, 넷플릭스의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새우깡'이 등장하는 등 농심의 K-스낵이 국내외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런 가운데 뚜레쥬르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최근 글로벌 인기 스낵으로 자리잡은 바나나킥을 활용해 '초코에 바나나킥 케이크'로 선보인다. 화이트 시트 사이로 부드러운 바나나 크림과 달콤한 초코 가나슈를 샌드해 바나나킥의 달콤하고 폭신한 맛을 케이크로 구현했다. 케이크의 띠지에는 바나나킥 캐릭터가 초콜릿을 '킥'하는 모습을 경쾌하게 표현했으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미니 사이즈로 선보인다.
바삭한 바게트에 먹태깡을 더한 '먹태깡 바게트깡'은 청양마요, 고추장마요의 두 가지 맛으로 선보인다. 알싸한 맛이 매력적인 청양마요 맛과 매콤달콤한 고추장마요 맛의 먹태깡을 바게트빵에 입혀, 감칠맛과 매콤짭짤한 맛의 조화를 완성했다. 마요네즈에 찍어서 색다른 간식으로 먹거나 맥주와 함께 즐기기도 좋다.
'양파링 도넛'은 양파링의 맛과 모양을 그대로 담아냈다. 도넛의 겉면에는 양파링 과자 분말을 더해 은은하고 담백한 양파의 맛을 살렸으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칠리 소스나 스리라차 소스 등 다양한 딥핑 소스와 곁들여 취향대로 즐기기 좋다.
달콤한 맛의 스낵도 활용했다. '고구마깡 뀌니아망'은 얇은 결의 패스트리를 돌돌 말아 더욱 바삭해진 뀌니아망 위에 달콤한 고구마 다이스를 카라멜라이징해 듬뿍 얹고 검은깨를 뿌려 완성했다. 오븐이나 전자레인지에 살짝 데운 후 아이스크림을 한 스쿱 올리면 더욱 달콤하고 특별한 디저트로 즐길 수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누적 1500만명 달성을 앞두고 다가오는 9월 한 달 동안 역대 최대 규모의 혜택을 제공하는 버디(단골 고객) 감사 이벤트를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9월 한 달 동안 '원 모어 커피' 쿠폰 제공 대상 음료를 △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콜드 브루 기존 5종에서 모든 제조 음료로 확대한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스타벅스 카드 또는 계좌 간편결제로 모든 제조 음료 구매 시 방문별과 함께 60% 할인된 가격으로 30분 후 △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1/2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를 한 번 더 마실 수 있는 '원 모어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원 모어 커피' 쿠폰은 발급 당일 전국 어디서나 원하는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톨 사이즈 '오늘의 커피'와 '아이스 커피'를 1800원,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와 '1/2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는 2000원에 즐길 수 있다.
적은 수의 적립 별로도 할인 혜택을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교환 쿠폰 가짓수도 늘어난다.
골드 및 그린 회원은 9월 한 달 동안 별 3개로 음료 또는 푸드를 15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교환할 수 있고, 별 30개를 이용해 머그, 텀블러 등 스타벅스 굿즈를 1만50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MD 1만5000원 할인' 쿠폰을 발행할 수 있다.
9월1일부터 18일간 진행되는 파격적인 할인 및 증정 이벤트도 회원은 물론 스타벅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으로 확대해 혜택 체감 효과를 높인다.
스타벅스는 9월1일부터 7일까지 1주일간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콜드 브루 △아이스 커피 △오늘의 커피 5종을 대상으로 그란데 사이즈는 500원, 벤티 사이즈는 12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주문 후 발급받은 원 모어 커피 쿠폰으로 60% 할인 가격으로 추가 음료를 주문하면 1잔 당 평균 음료 가격은 더욱 낮아진다.
막바지 더위가 이어지는 9월8일부터 18일까지 11일간은 블렌디드와 프라푸치노 음료 구매 시 오늘의 커피 또는 아이스 커피 주문 시 이용할 수 있는 1+1 쿠폰을 즉시 제공한다.
이 밖에도 스타벅스는 구독 서비스인 '버디패스' 이용자에게 9월 한 달 동안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을 2장(기존 1장) 제공한다. 버디패스는 최근 리뉴얼을 거쳐 기존 추가 혜택 외 톨 사이즈 카페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2장)을 선택할 수 있는 '커피매니아팩'을 선봬 고객의 선택권을 한층 강화했다.
메가MGC커피가 올여름 시즌 외식 시장을 뜨겁게 달궜던 디저트 메뉴 '팥빙 젤라또 파르페&망빙 파르페' 등과 여름 시즌 2 메뉴가 9월3일 판매 종료를 앞둔 가운데,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8월28일부터 내달 3일까지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메가MGC커피의 빙수 파르페는 전통 팥빙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트렌드와 조화를 이루며 여름 디저트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었다.
고물가 시대 속에서도 4400원의 합리적인 가격과 컵빙수 형태의 편의성, 그리고 팥 젤라또와 믹스 시리얼 등 다양한 토핑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폭발적인 호응을 얻으며 8월 말 기준 누적 판매량 850만개에 달했다. 나아가 메가MGC커피의 빙수 신드롬은 올여름 국내 디저트 시장을 선도하며, 가성비 브랜드를 넘어 프리미엄 브랜드들까지 컵빙수 경쟁에 합류하게 만들며 시장의 주도권을 확실히 굳혔다.
이번 여름 시즌의 대표 메뉴인 '팥빙 젤라또 파르페'는 우유빙수 베이스에 쫀득한 팥 젤라또와 팥, 떡, 믹스시리얼이 어우러져 깊은 맛을 선사했다. '팥빙 팥빙 파르페'는 팥 젤라또 대신 떡과 믹스시리얼 양을 늘려 더욱 풍성해진 토핑을 제공했으며, '팥빙 초코 젤라또 파르페'는 초코 젤라또를 활용해 진하고 쫀득한 식감을 강조했다. 또한, '망빙 파르페'는 달콤한 망고와 코코넛칩, 휘핑크림, 믹스시리얼이 조화를 이루며 망고요거트 스타일의 상큼한 디저트를 완성하며 호평받았다.
메가MGC커피는 이처럼 가장 뜨겁게 사랑받았던 시즌 한정 메뉴의 판매 종료를 앞두고, 팥빙 젤라또 파르페&망빙 파르페 등 4종과 매지컬 유니콘 프라페, 트로피컬 용과 티플레저, 꿀수박주스 등 여름 시즌 2 메뉴 총 12종에 대해 단품 한정 2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올여름의 뜨거운 열기를 식혀준 '한 컵의 행복'을 되새기며, 시즌을 달콤하게 마무리하는 피날레로 고객들에게 특별한 순간을 선사할 전망이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Jamba)가 리브랜딩(Rebranding)에 나섰다.
잠바의 새로운 브랜드 콘셉트는 '캘리포니아 선샤인(California Sunshine)'이다. 따뜻한 햇살과 여유로운 일상, 자연 속의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캘리포니아 라이프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았다. 브랜드명에서 '주스'를 제외하고, 스무디부터 주스, 커피, 에너지볼, 샌드위치, 샐러드 등 식사 대용 제품까지 카테고리 구성을 확대해 카페 콘셉트를 강화한다. 조명과 좌석 배치 등을 고객 친화적인 인테리어로 적용해 오랫동안 편안하게 매장에서 머무를 수 있도록 했다.
잠바는 최근 인천공항 터미널2 랜드점(5월)·서울역점(6월)·교대역점(6월)·상암MBC점(7월) 등 리브랜딩 콘셉트를 적용한 매장을 열었다. 캘리포니아의 건강한 에너지를 상징하는 '햇살'의 이미지를 천장과 벽면 조명에 반영하고, 우드(Wood) 소재를 활용해 따뜻하고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바(bar)는 아이보리 톤을 적용해 다채로운 과일 색상을 담은 제품이 돋보이도록 했으며, 메뉴보드에는 시그니처 색상인 초록색을 활용해 브랜드의 생동감을 강조했다.
잠바는 이번 리브랜딩을 계기로 상권 특성에 따라 '카페형'과 '키오스크형' 두 가지 형태의 매장을 운영한다. 상권에 따라 교대역점과 상암MBC점 등 다양한 푸드 페어링과 제품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카페형' 매장, 서울역점과 인천공항 터미널2 랜드점처럼 공항이나 역사 등 특수 상권의 특성을 반영해 편리성을 강조한 '키오스크형' 매장으로 운영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 BKR
버거킹이 오는 29일 서울역점을 디지털 콘셉트 매장 'Royal/Pixel(서울역점)'으로 리뉴얼 오픈한다.
이번 리뉴얼은 버거킹 글로벌의 공식 매장 디자인 '로얄(Royal)'에 버거킹 코리아가 기획, 디지털 요소인 '픽셀(Pixel)'을 접목한 콘셉트로 이뤄졌다. 브랜드 철학과 고객 편의를 함께 반영한 리뉴얼로, 전 세계 버거킹 매장 가운데 '로얄'과 '디지털'을 동시에 적용한 첫 매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새단장을 마친 버거킹 서울역점은 위치적 특성을 고려한 공간 구성이 특징이다. 테이크아웃이 많고 빠르게 이동하는 고객이 많은 상권인 점을 반영해 간편하게 식사할 수 있는 1인석과 스탠딩 테이블 중심의 '온 더 고(On the Go)' 구역을 마련했다. 반면, '슬로우 라운지(Slow Lounge)' 공간은 기차 시간을 장시간 기다려야 하는 고객들이 여유롭게 식사할 수 있도록 구성해 다양한 고객 이용 패턴을 모두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디지털 요소로는 천장과 벽면에 대형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설치해 시각적인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버거킹의 시그니처인 '직화(Flame Grilled)' 불맛 등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영상부터 서울역이라는 장소의 특성을 살린 영상까지 맞춤형 콘텐츠를 순차 상영할 예정이다. 특히, 기차 레일의 고속성(Express)을 형상화한 라인 미디어를 설치, 디지털 하드웨어를 통해 서울역점만의 차별점을 살렸다.
이번 리뉴얼에서는 또한 접근성 개선을 위해 배리어프리 키오스크를 도입, 장애인과 노약자도 보다 쉽게 메뉴를 주문하고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보다 넓은 고객층에게 브랜드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