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뉴시스 한류엑스포]장하오 OST상 "많은 사랑 상상못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2025 뉴시스 한류엑스포]장하오 OST상 "많은 사랑 상상못해"

모두서치 2025-08-28 17:24:29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그룹 '제로베이스원' 장하오가 OST상을 안았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장하오는 2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 볼룸홀에서 열린 '제7회 뉴시스 한류엑스포'(2025 K-엑스포)에서 티빙 예능 '환승연애3'의 '아이 워너 노'(I Wanna Know)로 글로벌 네티즌상-OST 부문을 거머쥐었다.

장하오는 우선 뜻 깊은 자리에 초대해준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사실 아이 워노 노는 혼자서 부른 첫 번째 OST였는데,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을 줄은 상상하지 못했다. 지금 정말 행복하다. 특히 제가 외국인으로서 한류에 좋은 영향을 받아 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데 의미있는 상을 받게 됐다. 앞으로 더 열심히 활동해 한류가 전 세계에서 사랑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팬분들 정말 사랑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 좋은 작품을 만들어서 여러분의 가장 자랑스러운 아티스트가 되겠다. 마지막으로 제로베이스원이 다음 주 월요일에 첫 정규앨범으로 컴백한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청했다.

글로벌 네티즌상은 신설했으며, 스타덤 앱에서 100% 팬 투표로 선정했다. 장하오는 151만8857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제3회 청룡시리즈어워즈'에서 OST상을 받은 후 두 번째다. 팬들 사랑에 보답하는 의미로 직접 수상해 의미를 더했다. 장하오가 속한 제로베이스원은 다음 달 정규 1집 '네버 세이 네버'(NEVER SAY NEVER)로 컴백할 예정이다.

한류엑스포는 2019년 한류 지속가능성과 문화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출범했다. 한해 동안 K컬처 전파와 발전에 기여한 인물·기업을 선정해 공로를 치하하는 자리다. 올해 한류엑스포 주제는 '소프트 파워, 한류 스며들다'다. 한류는 한국의 소프트 파워를 대표하는 사례로, 세계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민영통신사 뉴시스가 주최하고 기획재정부, 외교부, 문체부, 서울시의회, 콘텐츠진흥원, 서울관광재단 등이 후원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