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FC 온라인’, 신규 ‘2025 아이콘매치’ 클래스 2종 추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넥슨 ‘FC 온라인’, 신규 ‘2025 아이콘매치’ 클래스 2종 추가

데일리 포스트 2025-08-28 14:38:47 신고

3줄요약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LG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LG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넥슨이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에 ‘2025 아이콘매치’ 클래스 2종을 업데이트했다.

‘2025 아이콘매치’ 클래스는 전 세계 레전드 선수들의 초대형 축구 경기 ‘2025 아이콘매치’와 ‘FC 온라인’을 연계한 신규 시즌으로, 9월 13일 이벤트 매치에서 진행되는 미션과 9월 14일 메인 매치 결과에 따라 선수 능력치가 상승하는 ‘쇼앤프루브(Show and Prove)’와 ‘FC 온라인’ 이용자의 응원 지표에 따라 전체 능력치가 상승하는 ‘팬 부스트(Fan Boost)’ 2종을 추가한다.

먼저 ‘쇼앤프루브’는 이벤트 매치에서 진행되는 ‘1대1 끝장 대결’, ‘터치 챌린지’, ‘파워 슛 챌린지’ 등 각 미션별 승리한 팀의 출전 선수들의 속력, 가속력, 볼 컨트롤, 슛 파워, 중거리 슛 등이 높아진다.

또 ‘미니 약발 챌린지’를 통해 약발로 더 많은 보드를 깬 선수를 대상으로 약발 능력치가 증가한다. 뿐만 아니라 메인 매치 결과에 따라 승리 팀 선수들의 전체 능력치가 1포인트 오르게 된다. ‘팬 부스트’에는 에덴 아자르와 리오 퍼디난드가 출시되며, 팬 응원 게이지 달성에 따라 8월 29일에 전체 능력치의 2포인트가 상향 적용된다.

이와 함께 신규 특성 4종을 추가했다. ‘2개의 심장’은 상시 작용되는 특성으로 스태미너 감소에 따른 능력치 저하를 완화하고, 질주 시 소모 스태미너를 줄여준다.

‘파이터’는 몸싸움 시, 상대의 질주 속도를 늦춰 더 쉽게 공을 탈취할 수 있고, 킥 정확도를 낮춘다. 이 외에도 ‘아크로바틱 피니셔’, ‘GK(골키퍼) 빠른 반응’ 등을 공개해 확장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또 강화 단계별 혜택을 개편해 다양한 전략적 선택지를 제공한다. 5강부터 일반 특성 1종, 8강부터는 신규 특성 1종을 추가 획득해 총 2개의 특성을 장착할 수 있다. 11강 이상부터는 최대 6개의 집중 훈련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넥슨은 대한축구협회와 함께 오는 9월 15일 오후 2시 판교 넥슨 사옥 1994홀에서 ‘2025 아이콘매치’의 팀 중 하나인 ‘실드 유나이티드’의 감독 라파엘 베니테스를 초청해 ‘한국 축구 지도자 보수교육’을 진행한다. 베니테스 감독은 유소년 육성과 지도자 성장 두 가지 핵심 주제를 중심으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 비용을 전액 넥슨이 지원한다.

한편 넥슨은 ‘2025 아이콘매치’ 공식 중계 채널을 추가 공개했다. 국내에서는 ‘FC 모바일’ 게임에 접속해 양일간 시청 가능하고, 글로벌에서는 메인 매치를 관람할 수 있다. 글로벌 생중계는 싱가포르 게임사 가레나가 서비스하는 베트남, 태국 ‘FC 온라인’ 공식 유튜브 등을 통해서도 진행된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