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경제] KB국민카드는 강원특별자치도,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스타트업·소상공인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강원 지역의 유망 스타트업과 소상공인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각적인 협력을 목적으로 한다.
‘스타트업·소상공인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카드 제공
협약에 참여한 네 기관은 유망 스타트업과 소상공인을 발굴하고, 사업 협력과 연계를 강화하며, KB Pay 플랫폼을 통한 중소상공인 성장 인프라 지원에 나선다. 공동사업 추진도 포함해 지역 중소상공인의 성장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KB국민카드는 KB Pay 쇼핑 내에 ‘착한소비 소상공인 상생 특별관’을 신설했다. 이 특별관에서는 온라인 기획전을 운영해 중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적극 지원한다. 또한 ESG 특별관을 통해 지역 특산품 판매를 지원하고, 지자체 특화 상품 발굴과 착한 소비 문화 정착에도 힘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포용금융 실천 활동의 하나로 규정하며, 지역 스타트업과 소상공인의 성장 기반 강화와 판로 확대 지원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지자체와 연대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금융 포용성 확대에 기여할 계획임을 강조했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충청남도 서천군, 강원도 횡성군, 제주특별자치도 경제통상진흥원과도 업무협약을 맺고 지자체 특산품 판매 지원에 나서고 있다. 이들 지역에서도 ESG 특별관을 통해 지역 특산품 판매를 진행 중이다.
이번 협약 체결식에는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 박순홍 청장, 강원특별자치도 김만호 경제국장, KB국민카드 이호준 플랫폼사업그룹장,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이해정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