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 티빙은 배달의민족 배민클럽 제휴와 웨이브 더블이용권 출시 이후 2개월간 누적 신규 가입자가 3배 이상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티빙은 전략적 제휴가 단기적 반응을 넘어 지속적인 가입자 확대와 서비스 외연 확장에 기여하고 있다고 보고 있다. OTT 산업 내에서 다양한 제휴 모델이 플랫폼 성장 핵심 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는 평가다.
먼저 배민클럽 제휴는 20·30대 이용자들의 배달앱 사용 행태와 OTT 시청 경험을 연결하며 생활 밀착형 구독 모델 가능성을 확인했다. 이용자들은 티빙 인기 오리지널과 스포츠 중계를 배달 ·장보기 이용과 함께 소비하는 패턴을 보였다. 또 주문형비디오(VOD) 시청 비중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웨이브와의 더블이용권은 다양한 콘텐츠 선택과 합리적인 이용 혜택을 제공 중이다. 그 결과 양사 월간활성이용자수(MAU)가 동반 상승세다.
티방은 앞으로도 통신, 유통, 금융 등 다양한 산업군과의 협업을 확대해 제휴 파이프라인을 강화하고 글로벌 확장 기반을 마련할 방침이다.
티빙 관계자는 "전략적 제휴는 단순한 서비스 연계 차원을 넘어 OTT 시장의 구독 경험을 넓히고 이용자 접점을 확장하는 핵심 동력으로 작동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다양한 파트너십으로 구독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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