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어스컴퍼니는 플로 이용자들이 지난 5월 출시한 기능 '여러 곡 한 번에 찾기'를 통해 100만곡 이상을 검색했다고 28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여러 곡 한 번에 찾기'는 유튜브 등 외부에서 찾은 플레이리스트 곡 목록을 텍스트로 복사해 붙여넣기만 하면 해당 곡들을 한 번에 검색하고 빠르게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이다.
플로는 이 기능을 공개한 데 이어 6월 말부터 이용자 참여형 '플리줍줍 플리마켓'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장르와 분위기의 플레이리스트를 선보이며 기능 활용법도 소개했다. 총 47개의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했으며 해당 콘텐츠들은 누적 조회수 430만회를 기록했다.
지난 10일까지 진행한 이 캠페인에 130만명 이상이 페이지를 방문했다. 같은 기간 일평균 신규 이용권 가입자 수도 약 20% 증가했다.
이새롬 드림어스컴퍼니 비즈니스본부장은 "음악 소비 패턴 분석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음악 경험을 제공하는 플로케어를 중심으로 이용자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게 더욱 쉽게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