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가 넷플릭스에서 역대 가장 많이 시청한 영화 1위에 올랐다.
27일 넷플릭스의 투둠(Tudum) 톱 10 웹사이트에 따르면 케데헌은 누적 시청수 2억3천600만, 누적 시청 시간 3억9천330만 시간을 기록하며 넷플릭스 역대 최고 인기 영화에 등극했다.
케데헌은 지난 6월20일 넷플릭스 첫 공개 이후 약 두 달만에 신기록을 세웠다. 이번 기록은 지난 2021년 공개된 드웨인 존슨, 라이언 레이놀즈, 갤 가돗 등이 주연을 맡은 영화 ‘레드 노티스’의 2억3천90만 시청수를 뛰어넘는 수준이다.
케데헌은 가상의 케이팝 아이돌 그룹 ‘헌트릭스’의 멤버 루미, 미라, 조이가 화려한 무대 뒤 세상을 지키는 숨은 영웅 ‘데몬 헌터스’로 활약하는 이야기를 담은 액션 판타지 애니메이션이다.
걸그룹 헌트릭스가 ‘악령’ 보이그룹인 사자보이즈의 정체를 알게 된 뒤 이들과 맞서 싸운다는 흥미진진한 내용이 전 세계에 ‘케데헌 열풍’을 불러 일으켰다.
특히 헌트릭스가 부른 곡 '골든'은 최신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를 차지하며 2주 만에 정상으로 돌아왔다. '골든'은 K팝으로서 '핫 100'에서 2년 만에 정상에 오른 곡이자, 케이팝 걸그룹이 부른 노래 중 처음으로 1위를 차지했다.
‘골든’뿐만 아니라 같은 애니메이션 속 경쟁 보이그룹인 사자 보이즈의 노래 '소다 팝'(Soda Pop)과 '유어 아이돌'(Your Idol) 역시 각각 3위와 6위라는 높은 기록을 세웠다.
지난 23~24일(현지시간)에는 본격적인 극장 개봉을 하기도 전에 북미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는 이례적인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