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근로자공제회 인천지사, 중장년 남성 1인 가구 정서회복 지원사업 후원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건설근로자공제회 인천지사, 중장년 남성 1인 가구 정서회복 지원사업 후원

경기일보 2025-08-27 14:49:18 신고

3줄요약
image
건설근로자공제회 인천지사가 27일 인천 남동구 구월종합사회복지관에 후원물품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근로자공제회 인천지사 제공

 

건설근로자공제회 인천지사가 27일 인천 남동구 구월종합사회복지관의 ‘씨앗목공소’ 사업에 테이블쏘와 레이저 각인기 등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

 

공제회 인천지사는 또 복지관이 앞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지사직원도 봉사자로 참여할 것을 약속했다.

 

이날 복지관에 따르면 ‘씨앗목공소’ 사업은 그간 여성중심의 정서지원 프로그램(꽃 만들기, 뜨개질 등)에서 소외된 중장년 남성 1인 가구의 정서적 복지 증진과 지역사회의 연결망 강화를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남성들이 관심 갖고 참여할 수 있는 목공활동을 통해 자존감을 회복하고 지역 주민들과 자연스럽게 교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건설근로자공제회 인천지사는 목공 활동에 필요한 기본 물품을 지원, 오는 9월에는 참여자들과 지역 어린이 목공 교육활동 등 봉사활동을 함께 할 예정이다.

 

장성호 공제회 인천지사장은 “씨앗목공소 사업은 단순한 목공 프로그램이 아니라, 중장년층 남성이 지역사회 속에서 새로운 관계망을 만들고 삶의 활력을 되찾는 중요한 사회공헌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공제회는 지역 유관기관과 협력해 취약계층을 돕고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건설근로자공제회 인천지사와 구월종합복지관은 지난 2024년부터 상·하반기 후원물품(쌀, 라면 등)지원 등 지속적으로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