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SSG닷컴에 실시간 채팅 상담 솔루션 ‘클랫’ 공급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넵튠, SSG닷컴에 실시간 채팅 상담 솔루션 ‘클랫’ 공급

경향게임스 2025-08-27 10:50:26 신고

3줄요약

넵튠은 신세계그룹의 통합 온라인 쇼핑 플랫폼 SSG닷컴에 자사 기업용 채팅 솔루션 ‘클랫(KLAT)’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SSG닷컴은 ‘클랫’ 도입을 통해 배송변경, 주문취소, 이벤트 안내 등 단순 문의를 실시간으로 처리하는 상담 서비스를 이전 대비 50%가량 저렴한 비용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됐다. 
넵튠은 SSG닷컴의 기술 파트너로 협력해 향후 채팅 관련 서비스 개발 방향에 맞춰 최적화된 솔루션을 구축할 계획이다. ‘클랫’은 출시 5년 만에 200여 개 고객사를 확보했으며, 기업 맞춤형 인프라 구축, 사용량 기반 과금, 메시지 저장 용량 및 기간 무제한 제공 등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현재 KT알파, 한화시스템, 롯데이노베이트, 스포티비 등 대형 고객사가 도입해 운영 중이다.
SSG닷컴 장원주 데이터 담당은 “클랫을 통해 비용 체계를 개선하고 국내 파트너와의 협업으로 서비스 안정성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넵튠 권진형 클랫 총괄팀장은 “운영 효율과 비용 절감 측면에서 국내 솔루션 선호가 커지고 있다”며 “검증된 기술력과 맞춤형 커스터마이징을 바탕으로 대형 고객사 도입이 늘고 있다”고 밝혔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