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은 신세계그룹의 통합 온라인 쇼핑 플랫폼 SSG닷컴에 자사 기업용 채팅 솔루션 ‘클랫(KLAT)’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SSG닷컴은 ‘클랫’ 도입을 통해 배송변경, 주문취소, 이벤트 안내 등 단순 문의를 실시간으로 처리하는 상담 서비스를 이전 대비 50%가량 저렴한 비용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됐다.
넵튠은 SSG닷컴의 기술 파트너로 협력해 향후 채팅 관련 서비스 개발 방향에 맞춰 최적화된 솔루션을 구축할 계획이다. ‘클랫’은 출시 5년 만에 200여 개 고객사를 확보했으며, 기업 맞춤형 인프라 구축, 사용량 기반 과금, 메시지 저장 용량 및 기간 무제한 제공 등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현재 KT알파, 한화시스템, 롯데이노베이트, 스포티비 등 대형 고객사가 도입해 운영 중이다.
SSG닷컴 장원주 데이터 담당은 “클랫을 통해 비용 체계를 개선하고 국내 파트너와의 협업으로 서비스 안정성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넵튠 권진형 클랫 총괄팀장은 “운영 효율과 비용 절감 측면에서 국내 솔루션 선호가 커지고 있다”며 “검증된 기술력과 맞춤형 커스터마이징을 바탕으로 대형 고객사 도입이 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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