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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협업은 번개장터가 연예인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첫번째 협업 프로모션이다. 번개장터와 번장 글로벌(Bunjang Global)서비스를 통해 국내외 팬들에게 단독으로 한정판 굿즈를 선보이며 K팝 팬덤을 적극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프로모션의 핵심은 바로 ‘한정판 포토카드’다. 포토카드는 이미 K팝 팬들 사이에서 단순한 굿즈를 넘어 팬심을 표현하고 소통하는 중요한 매개체로 자리 잡아왔다. 특히 웃돈을 주고 거래될 만큼 높은 가치를 지니고 있어 포토카드는 K팝 굿즈 시장에서 가장 핫한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번개장터는 이러한 팬덤문화의 특성을 정확히 파악하고, ‘idntt X Bunjang’ 한정판 포토카드를 국내외 번개장터에서 단독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K팝 팬덤이 가장 선호하는 한정판 ‘포토카드’를 독점제공함으로써, K굿즈 거래의 ‘성지’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오는 31일까지는 추첨을 통해 멤버들의 애장품 및 친필 사인 폴라로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번개장터 관계자는 “이번 아이덴티티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포토카드처럼 팬덤 문화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 아이템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K팝 아이돌 협업을 추진할 것”이라며 “앞으로 웹툰, 게임, 캐릭터 IP 등 다양한 글로벌 팬덤 분야로 협업 대상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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