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IP 최초 협업" 번개장터, 아이덴티티 '포카' 판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연예인 IP 최초 협업" 번개장터, 아이덴티티 '포카' 판매

이데일리 2025-08-26 18:37:28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글로벌 리커머스 플랫폼 번개장터는 신인 남자 아이돌 아이덴티티(idntt)의 데뷔를 기념해 공식 협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신인 아이돌 아디덴티티(IDNTT) 데뷔 프로모션 (사진=번개장터)


이번 협업은 번개장터가 연예인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첫번째 협업 프로모션이다. 번개장터와 번장 글로벌(Bunjang Global)서비스를 통해 국내외 팬들에게 단독으로 한정판 굿즈를 선보이며 K팝 팬덤을 적극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프로모션의 핵심은 바로 ‘한정판 포토카드’다. 포토카드는 이미 K팝 팬들 사이에서 단순한 굿즈를 넘어 팬심을 표현하고 소통하는 중요한 매개체로 자리 잡아왔다. 특히 웃돈을 주고 거래될 만큼 높은 가치를 지니고 있어 포토카드는 K팝 굿즈 시장에서 가장 핫한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번개장터는 이러한 팬덤문화의 특성을 정확히 파악하고, ‘idntt X Bunjang’ 한정판 포토카드를 국내외 번개장터에서 단독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K팝 팬덤이 가장 선호하는 한정판 ‘포토카드’를 독점제공함으로써, K굿즈 거래의 ‘성지’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오는 31일까지는 추첨을 통해 멤버들의 애장품 및 친필 사인 폴라로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번개장터 관계자는 “이번 아이덴티티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포토카드처럼 팬덤 문화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 아이템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K팝 아이돌 협업을 추진할 것”이라며 “앞으로 웹툰, 게임, 캐릭터 IP 등 다양한 글로벌 팬덤 분야로 협업 대상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