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연합뉴스) 허광무 기자 = 울산 울주군은 청년 삶의 질 향상과 정책 접근성 강화를 위해 '울주군 청년정책 통합 플랫폼'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통합 플랫폼은 울주군이 시행하는 모든 청년정책 정보를 제공하고, 신청과 참여까지 원스톱으로 할 수 있도록 하는 온라인 서비스다.
울주군 홈페이지 '주요 누리집'을 통하거나 청년정책 통합 플랫폼 홈페이지(www.ulju.ulsan.kr/dreamwings/)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다. 별도 회원가입 절차는 없다.
통합 플랫폼에서는 기존 울주군 청년센터 홈페이지와 면접 정장 대여 홈페이지 등에서 제공하던 정책 자료, 프로그램 정보, 공간 대관 신청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취업 지원, 창업, 생활·복지, 주거·금융, 교육·문화 등 5개 분야 정책 정보를 주제별로 검색·열람할 수 있고, 관련 정책에 대한 온라인 신청 기능도 갖췄다.
울주군은 플랫폼 기능을 지속해서 고도화하는 동시에 청년 맞춤형 콘텐츠 확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연계 홍보, 찾아가는 청년정책 설명회 개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청년들과 접점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울주군 관계자는 "이번에 구축한 플랫폼은 울주 청년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디지털 기반 정책 거점"이라며 "청년의 정보 단절을 해소하고 더 풍부한 콘텐츠와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km@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