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혁신적인 대중교통개편으로 적극행정 대상 수상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천시, 혁신적인 대중교통개편으로 적극행정 대상 수상

경기일보 2025-08-26 15:35:35 신고

3줄요약
이천시가 혁신적인 대중교통개편으로 경기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적극행정 대상을 수상했다. 이천시 제공.
이천시가 혁신적인 대중교통개편으로 경기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적극행정 대상을 수상했다. 이천시 제공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25일 경기도 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열린 경기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중교통 르네상스! 혁신적인 시내버스 개편’으로 대상을 받았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 6월16일부터 7월18일까지 경기도 지자체 29건, 공공기관 43건등 총 72건 중 경기도 적극행정위원회에서 서면심사로 확정된 18건에 대해 도 여론참여단 온라인심사를 거쳐 최종 4개 그룹으로 나눠 발표심사를 거쳤다.

 

심사에서 B그룹 최우수를 받은 이천시는 최종 4개그룹 지자체와 공공기관을 통틀어 경기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시는 시내버스 이용수요 등 데이터 기반 분석을 통해 적정버스 대수 산정과 권역별로 연차적이고 지속적인 시내버스 노선 개편으로 대중교통 이용 불편 해소는 물론 운송수지 개선 및 시내버스 총량 감수로 연5억원의 예산절감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특히 시민들의 시인성을 높이기 위한 시내버스 번호개선과 시내버스와 연계한 희망택시, 똑버스의 개편이 주민체감도를 높인 것이 좋은 반응으로 나타났다.

 

이천시 교통정책과 관계자는 “다가오는 9월중에 시내권 외곽순환형 버스를 정비하고 노선형 똑버스로 대체해 도심지역의 세로축과 가로축 운영으로 그동안 도심권에 위치해 오히려 소외되었던 지역의 이용의 효율을 높이고, 대체된 시내버스 2대를 투입해 대중교통 취약계층인 학생을 위한 부발·증포권역과 백사·신둔권역 학생통학순환버스도 10월중 시범운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수상으로 시는 오는 11월 행정안전부, 인사혁신처, 국무조정실이 공동 주관하는 ‘2025년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전국 우수사례들과 경쟁을 펼친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