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서 자존심 구긴 삼성, 하반기 공채에 지원자 얼마나 몰릴까?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반도체서 자존심 구긴 삼성, 하반기 공채에 지원자 얼마나 몰릴까?

M투데이 2025-08-26 15:32:37 신고

3줄요약
삼성그룹이 미래 준비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삼성전자, 삼성물산,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생명 등 19개 사를 대상으로 하반기 공채를 실시한다.
삼성그룹이 미래 준비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삼성전자, 삼성물산,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생명 등 19개 사를 대상으로 하반기 공채를 실시한다.

 

[엠투데이 이상원기자] 삼성그룹이 미래 준비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삼성전자, 삼성물산,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생명 등 19개 사를 대상으로 하반기 공채를 실시한다.

삼성은 26일, 올해 하반기 그룹 공채를 27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채에 나선 계열사는 삼성전자, 삼성물산,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생명,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SDS,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중공업, 삼성E&A,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자산운용, 삼성서울병원, 제일기획, 에스원, 삼성웰스토리 등 19개 계열회사다.

공채 지원자들은 27일부터 9월 3일까지 삼성 채용홈페이지 삼성커리어스(samsungcareers.com)에서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에 지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채용절차는 직무적합성 평가(9월), 삼성직무적성검사(10월), 면접(11월), 건강검진 순으로 진행된다. SW 직군 지원자는 GSAT 대신 실기 방식의 SW 역량 테스트를 치르며, 디자인 직군 지원자들 역시 GSAT를 치르지 않고 디자인 포트폴리오 심사를 통해 선발된다.

삼성은 1957년 국내 최초로 신입사원 공채를 도입한 이래 근 70년간 제도를 지속하며 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삼성은 1993년 대졸 여성 신입사원 공채를 신설했으며 1995년에는 지원 자격 요건에서 학력을 제외하는 등 관행적 차별을 철폐하고 '열린 채용' 문화를 선도해 왔다. 

한편, 삼성전자는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최근 진행한 전국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취업처 조사에서 SK하이닉스와 CJ ENM에 밀려 3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2023년과 2024년 연속 1위를 기록했었으나, 이번 조사에서는 두 계단 내려앉았다.

삼성전자는 올해 반도체부문에서의 부진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됐다. 지난해 9위였던 SK하이닉스는 반도체 부문 이익이 급증하면서 사상 처음으로 1위에 올라 삼성과 대조를 보였다.

Copyright ⓒ M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