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nable, Vulcan Cyber와의 통합으로 보안 모니터링 역량 대폭 강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Tenable, Vulcan Cyber와의 통합으로 보안 모니터링 역량 대폭 강화

이데일리 2025-08-26 09:02:01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글로벌 사이버 보안 기업 Tenable이 Vulcan Cyber와 통합하며 보안 위협 관리의 패러다임이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다. Vulcan Cyber는 다양한 3rd Party 보안 제품과의 통합 기능이 강력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번 만남을 통해 Tenable은 자사 대표 보안 플랫폼인 Tenable One에 해당 기능을 접목, 더욱 완전한 통합 위협 관리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기존 보안 업계의 가장 큰 고민은 수많은 보안 솔루션이 개별적으로 운영되면서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모든 정보가 상호 연계되지 않고 단절(Silo)이 발생한다는 점이다. Vulcan Cyber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보안 솔루션 및 IT 자산 관리 툴과의 원활한 연동을 지원해왔다.

이제 Tenable One은 Vulcan Cyber의 이점을 흡수해 IT관리 및 보안 솔루션 등 기업에서 사용하고 있는 대부분의 3RD Party 제품까지 아우르는 단일 플랫폼 보안 관리를 실현한다. 이는 기업이 보유한 전체적인 자산과 다양한 보안 솔루션에서 제공되는 보안 상태를 한곳에서 모니터링하고 대응할 수 있는 실질적인 보안 가시성을 제공한다.

보안위협관리 플랫폼 'Tenable.ONE'


Vulcan Cyber 인수 후 강화된 Tenable One은 △통합 가시성 △위협 기반 우선순위화 △공격경로 분석 △자동화된 보안 워크플로우 △보안 ROI 극대화의 특징을 가진다. TenableOne은 Vulcan Cyber의 기술력을 흡수함으로써 단순한 보안 관리 도구가 아닌, 보안 리스크 관리 플랫폼(Security Risk Management Platform)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이는 다양한 보안 솔루션에서 제공되는 보안 정보를 상호 연계하여 상관관계 분석을 통한 실질적인 보안 통합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큰 차별성을 제공한다.

세계적인 보안 기업 테너블(Tenable)사의 한국 총판인 ㈜롤텍 이중원 부사장은 “Tenable.ONE과 Vulcan cyber와의 통합은 단순한 보안 관리 기능이 아닌,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보안 운영 효율성과 위협 대응 능력을 실질적으로 향상시키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이제 기업은 모든 보안 정보를 통합적으로 관리하여 보안 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