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고객 2명 중 1명은 ‘오늘출발’ 주문했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에이블리, 고객 2명 중 1명은 ‘오늘출발’ 주문했다

이데일리 2025-08-26 08:25:12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김지우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지난달 빠른 배송 서비스 ‘오늘출발’ 주문이 7월 전체 주문의 절반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두 명 중 한 명이 빠른 배송으로 상품을 구매한 셈이다.

오늘출발은 주문 당일 배송 출발을 보장하는 빠른 배송 서비스다. 입점 마켓 직접 배송과 에이블리 자체 풀필먼트 센터를 통해 배송하는 두 가지 방식으로 운영된다. 마켓 배송 상품은 각 마켓이 설정한 시간 전까지, 에이블리 배송 상품은 평일 오후 6시 이전 주문 시 당일 배송을 시작한다.

(사진=에이블리코퍼레이션)


오늘출발 수요는 거래액 증가로 이어졌다. 올해 2분기(4~6월) 오늘출발 거래액은 1분기(1~3월) 대비 30%, 주문 고객 수는 25% 증가했다. 지난 7월 오늘출발 거래액 역시 전월 동기 대비 20% 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통상 패션 업계 비수기로 꼽히는 여름철에도 빠른 배송이 거래액 성과를 견인했다는 설명이다.

패션, 뷰티, 라이프 전 카테고리에서 일반 배송 대비 빠른 배송 거래액이 훨씬 더 높았다. 7월 기준 ‘언더웨어’ 오늘출발 거래액은 64%로 일반 배송(36%) 대비 2배 가까운 격차를 벌리며 패션 품목에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매일 갈아입고 세탁 주기가 짧아 빠른 배송 수요가 집중된 것으로 분석된다. 같은 기간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페스티벌과 휴가철을 맞아 ‘아이 메이크업’(78%)이, 라이프 분야에서는 캐리어, 튜브 등 여행용품이 포함된 ‘여행·취미’(52%) 카테고리의 오늘출발 거래액 비중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에이블리는 오늘출발 상품을 다양화하고, 전용관과 맞춤 검색 기능 등을 마련해 쇼핑 편의성을 높인 것이 성과 요인으로 분석했다. 특히 7월 앱 메인 화면에서 오늘출발 상품만 모아볼 수 있는 ‘검색 필터’를 사용한 유저 수는 전월 동기 대비 22% 증가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에이블리는 많은 셀러를 확보한 만큼, 다양한 오늘출발 상품을 제공하고 쇼핑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한 결과, 고객으로부터 높은 호응과 신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상품 탐색, 구매 과정을 넘어 고객 최종 접점인 라스트마일까지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