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폭발적 인기를 끌고 있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가 본격적인 극장 개봉을 하지 않았음에도 북미 지역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24일(현지시간) 미국 엔터테인먼트 매체인 버라이어티의 보도에 따르면 한국 문화를 바탕으로 소니 픽처스 애니메이션이 제작한 ‘케데헌’이 23∼24일 주말 이틀 동안 북미 극장가에서 1천800달러∼2천 달러(약 280억원)의 수익을 올릴 것으로 추산됐다.
이는 개봉 3주차인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 제작 공포 영화 ‘웨폰’의 1천560만 달러를 뛰어넘는 수치다.
넷플릭스가 아직 공식 수익을 공개하지 않아 정확히 집계되진 않았지만, ‘케데헌’이 본격적인 극장 개봉을 하기도 전에 이번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른 것은 이례적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케데헌’은 지난 6월 넷플릭스 스트리밍 서비스로 공개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에 넷플릭스는 23~24일 이틀 간 북미 극장가에서 ‘싱어롱(sing-along)’ 스페셜 이벤트 형식으로 해당 영화를 상영했다.
싱어롱 이벤트는 영화나 뮤지컬 등을 관람하면서 관객들이 단순히 감상하는 것을 넘어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특별 상영회다. 이번 이벤트에는 북미에서만 1천700개가 넘는 극장이 참여했고, 이 중 1천개가 넘는 상영관의 티켓이 매진된 것으로 알려졌다.
영화 컨설팅 회사 프랜차이즈 엔터테인먼트 리서치의 분석가 데이비드 A. 그로스는 “이번 주말 가정 시청용으로 제작된 스트리밍 작품이 극장 히트작들이 도달하지 못하는 수준으로 관객과 교감하고 있다”며 “48시간 동안 이 TV용 영화에 관객들이 노래하고, 춤추고, 복장을 하고, 즐거움에 흠뻑 빠져들고 있다. 이것이 바로 팝 엔터테인먼트의 진수”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 22일 미국의 유력 일간지 뉴욕타임스(NYT)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모두의 머리를 흔들게 하고 있다. 특히 부모들을”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케데헌이 전 세계적으로 이례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고 알렸다.
미국의 월스트리트저널(WSJ), 타임지, 경제매체 포브스, 영화 매체 할리우드리포터 등 주요 매체들 또한 ‘케데헌 열풍’을 집중 조명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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