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박동선 기자]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새 앨범 'KARMA'(카르마)로 완벽한 글로벌 '세리머니'를 이루고 있다.
25일 JYP엔터테인먼트 측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는 최근 정규 4집 'KARMA'와 타이틀곡 'CEREMONY'(세리머니)를 통해 앨범, 음원, 뮤비 등 다방면의 글로벌 기록들을 세우며 질주중이다.
우선 앨범면에서 스트레이 키즈 'KARMA'는 22일 발매 당일 더블 밀리언셀링(200만장) 이상을 기록(한터차트 기준)하며, 한터차트의 주간 피지컬 앨범 차트(8월18~24일)와 써클차트의 주간 리테일 앨범 차트(8월17~23일) 1위를 달성했다.
또 발매당일부터 사흘 연속 월드와이드 및 유러피안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에 등극했고 일본, 프랑스, 호주 등 해외 여러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음원 측면에서는 타이틀곡 'CEREMONY'를 앞세워 벅스 실시간 차트 1위를 비롯해 브라질, 태국 등에서 아이튠즈 송 차트 1위 등의 기록을 세웠다. 또한 스포티파이에서는 22일 252만 회 이상의 스트리밍으로 데일리 톱 송 차트 글로벌 27위, 미국에서는 자체 최고 순위인 49위로 첫 진입했다. 이러한 타이틀곡 누적 기록과 함께 22일 당일 기준 신보 'KARMA'로 1826만 회 이상의 스트리밍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뮤비 측면에서는 22일 오후 공개시점부터 나흘 연속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지키고 있다. 이러한 기록들은 발매 당일 KBS2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23일 MBC '쇼! 음악중심', 24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방송 무대 출격과 함께 탄력적으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이처럼 스트레이 키즈는 2년여 만에 선보이는 정규 앨범 'KARMA'로 글로벌 '세리머니' 질주를 펼치고 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25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리믹스 디지털 싱글 'CEREMONY (Maximum Power Remixes)'(맥시멈 파워 리믹시즈)를 발표했다.
뉴스컬처 박동선 dspark@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