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보건소, 임신에서 출산 이후까지 원스톱 지원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제천시 보건소, 임신에서 출산 이후까지 원스톱 지원

중도일보 2025-08-25 08:53:18 신고

3줄요약
태교 패키지까지...하반기에도 임신·출산 지원 계속1제천시 보건소, 난임 시술비부터 태교 패키지까지...하반기에도 임신·출산 지원 계속 한다

제천시가 임신 전 단계부터 출산 이후 육아 지원까지 끊김 없는 맞춤형 사업을 펼치며, 지역 내 출산 친화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올해부터 충북 최초로 시행되는 난임 부부 시술비 확대 지원은 제천시에 주소를 둔 부부라면 누구나 시술비 본인 부담금을 상한액 내에서 전액 지원받을 수 있다. 신선배아 200만 원, 동결배아 100만 원, 인공수정 50만 원까지 모두 해당된다. 여기에 임신을 준비하는 부부를 대상으로 하는 임신 사전 건강관리 지원도 운영 중이다. 여성은 난소 기능검사와 초음파 비용 13만 원, 남성은 정액 검사비 최대 5만 원을 지원받는다.



임산부 맞춤형 프로그램과 산후 지원



제천시는 임신부의 정서적 안정을 위해 **'맘(Mom) 편한 태교 패키지'**를 마련했다. 지역 숙박시설과 연계한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태아와 부모가 함께 교감하는 시간을 지원한다. 출산 이후에는 산후조리비 지원 제도를 통해 단태아는 50만 원, 다태아는 최대 100만 원까지 제공, 산모의 회복을 돕고 있다.

패키지까지...하반기에도 임신·출산 지원 계속3제천시 보건소, 난임 시술비부터 태교 패키지까지...하반기에도 임신·출산 지원 계속 한다

만 2세 이하 영아를 둔 저소득층이나 다자녀 가구에는 매월 9만 원 상당의 기저귀·조제분유 구입비가 지원된다. 또한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파견 사업을 통해 전문 관리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산모의 회복과 신생아 돌봄을 체계적으로 돕고 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임신과 출산 전 주기 지원을 통해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상시 신청이 가능하니 대상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제천시 보건소 모자건강팀(☎043-641-3227)으로 하면 된다.
제천=이정학 기자 hak4829@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