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머니=현비 기자] 소상공인의 진정한 이야기가 국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감동을 전하고 있다. KB국민카드가 진행 중인 KB이숍우화 캠페인의 티저 영상 '사장님의 보석함'이 유튜브에서 100만 조회수를 넘어섰다. 이번 캠페인은 소상공인의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국민에게 전달하며,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산시키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지난달 29일 공개된 '사장님의 보석함'은 실제 소상공인 가게를 방문한 손님들이 사장님에게 남긴 감사의 메시지와 리뷰를 노랫말로 엮어 만든 뮤직비디오 형식의 영상이다. AI 기술을 활용해 감성적인 멜로디를 더했으며,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모습을 화면에 담아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영상에 대한 반응은 뜨거웠다. 구독자들은 “가슴 뭉클한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보석 같은 이야기네요”, “소상공인 사장님들 모두 화이팅하세요!” 등의 댓글을 남기며 긍정적인 평가를 이어갔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100만 조회수를 달성한 것은 국민들이 소상공인의 진심 어린 이야기에 깊이 공감해주신 덕분”이라며, “소상공인의 아름다운 이야기가 더욱 널리 알려져 우리 사회 곳곳에 선한 영향력이 확산되고 선행을 이어가는 소상공인에게도 큰 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공개된 KB이숍우화 본편 1화 '수수께끼 안경점' 영상은 6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속초 천일안경원 김상기 원장의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청소년 심리 상담 봉사 이야기가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며 칭찬과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 본편 2화에서는 55년 경력의 제과명장 민부곤 사장의 선행 이야기가 곧 공개될 예정이다.
Copyright ⓒ 센머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