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신문 = 조수빈 기자] KB국민카드(대표 김재관)는 소상공인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 중인 KB이숍우화 캠페인의 티저 영상 ‘사장님의 보석함’이 유튜브에서 조회수 100만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KB국민카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난달 29일 공개된 지 약 20일 만에 거둔 성과다.
이번에 100만 조회수를 기록한 ‘사장님의 보석함’은 실제 소상공인 가게를 방문한 손님들이 사장님에게 남긴 따뜻한 메시지와 리뷰를 모아 노랫말로 제작한 뮤직비디오 형식의 영상이다. KB국민카드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노랫말에 어울리는 감성적인 멜로디를 생성했으며, 실제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모습을 화면에 담아 몰입도를 높였다.
영상을 본 구독자들은 “가슴 뭉클한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보석 같은 이야기네요”, “소상공인 사장님들 모두 화이팅하세요”, “저런 쪽지 받으면 진짜 힘 날 듯”, “어려운 시기에 이런 좋은 영상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등 따뜻한 반응을 댓글로 남기고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100만 조회수를 달성한 것은 국민들이 소상공인의 진심 어린 이야기에 깊이 공감해준 덕분”이라며, “소상공인의 아름다운 이야기가 더욱 널리 알려져 우리 사회 곳곳에 선한 영향력이 확산되고, 선행을 이어가는 소상공인에게도 큰 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어 공개된 KB이숍우화 본편 1화 ‘수수께끼 안경점’ 영상은 공개 열흘 만에 조회수 60만 회를 넘어섰다. 김상기 천일안경원 원장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청소년 심리 상담 봉사를 이어온 이야기에 많은 사람들의 칭찬과 응원이 쏟아지고 있다.
본편 2화는 55년 경력의 제과 명장 민부곤 사장의 선행 이야기로 곧 공개될 예정이다.
Copyright ⓒ AP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