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찬 이적에 대형 걸림돌! 울버햄턴 주전 스트라이커 라르센 이적설 급부상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황희찬 이적에 대형 걸림돌! 울버햄턴 주전 스트라이커 라르센 이적설 급부상

풋볼리스트 2025-08-22 13:02:52 신고

황희찬(울버햄턴원더러스). 게티이미지코리아
황희찬(울버햄턴원더러스).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울버햄턴원더러스의 주전 스트라이커 예르겐 스트란 라르센이 이적시장 막판에 갑자기 타팀의 관심을 받고 있다. 황희찬의 거취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소식이다.

영국 일간지 익스프레스21(한국시간) 뉴캐슬유나이티드가 울버햄턴 스트라이커 스트란 라르센 영입을 노린다고 전했다. 뉴캐슬 주전 공격수 알렉산데르 이사크가 리버풀로 떠날 분위기라 대체 공격수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스트란 라르센에 대한 관심은 여름 이적시장 초반부터 제기된 바 있다. 예상 이적료는 6,000만 파운드(1,120억 원).

스트란 라르센은 노르웨이 대표 스트라이커다. 네덜란드의 흐로닝언, 스페인의 셀타비고를 거쳐 지난 시즌 울버햄턴으로 임대됐다. 장신 스트라이커 스트란 라르센은 적응기도 없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첫 시즌 14골을 몰아치며 맹활약했다. 완전이적 옵션이 발동되면서 지금은 울버햄턴이 선수 소유권을 갖고 있다.

금전적으로만 보면 울버햄턴 측에 큰 이득이다. 스트란 라르센 영입에 든 비용보다 두 배 넘는 수익을 올릴 수 있다. 또한 영입이 급한 뉴캐슬 측에 더 비싼 몸값을 불러도 받아낼 가능성이 높다.

문제는 이적시장이 이제 끝나간다는 것. 현지시간 91일 저녁이 영입선수 등록 마감 기한이다. 이제 열흘 남았다. 게다가 스트란 라르센을 최전방에 두고 2선 자원들을 여기 맞게 꾸려뒀기 때문에 대체선수를 사더라도 비슷한 스타일이어야 한다는 문제가 있다.

이런 상황은 황희찬의 거취에도 영향을 미친다. 황희찬은 지난 시즌 울버햄턴에서 입지가 확 좁아졌고, 올여름 PL 구단의 러브콜을 기다리다 크리스털팰리스의 임대 후 완전이적 제안을 받았다. 선수는 기꺼이 수락했고, 구단간 협상도 순조로웠던 것으로 알려졌다. 울버햄턴보다 오히려 순위가 높고 이번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컨퍼런스리그까지 참가하는 팰리스에서 한층 도약할 것이 기대됐다.

예르겐 스트란 라르센(울버햄턴원더러스). 게티이미지코리아
예르겐 스트란 라르센(울버햄턴원더러스). 게티이미지코리아
알렉산데르 이사크(뉴캐슬유나이티드). 게티이미지코리아
알렉산데르 이사크(뉴캐슬유나이티드). 게티이미지코리아

 

하지만 울버햄턴의 공격수가 스트란 라르센의 이탈 뒤 이적시장 막판까지 제대로 영입되지 않는다면, 울버햄턴은 황희찬을 일단 지킬 가능성이 있다. 황희찬 역시 최전방을 소화할 수 있는 선수다. 부상에서 돌아온 장신 공격수 사샤 칼리아지치, 지난 시즌 스페인 라리가의 라스팔마스로 임대돼 리그 103도움을 몰아친 파비우 실바 등 다른 옵션들이 있어 황희찬은 어쨌든 내보낼 가능성도 있다. 현재로선 울버햄턴 수뇌부가 둘 중 어떤 판단을 할지 알려지지 않은 상황이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