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지난 21일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프라이빗 도슨트 투어 3차'를 열고 인공지능(AI) 콘텐츠 이벤트와 무료 전시 관람을 제공해 큰 호응을 이끌었다고 22일 밝혔다. KT는 오는 10월 마지막 4차 투어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투어에는 약 15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60여명의 고객이 참여했다. 고객들은 그라운드시소 이스트 전시관에서 개관작인 '알렉스 키토 사진전'과 '조나단 베르탱 사진전'을 무료 관람했다.
가장 주목받은 프로그램은 'AI 콘텐츠 이벤트'였다. 고객이 원하는 사진을 제출하면 KT가 이를 알렉스 키토의 디지털 작업 방식을 오마주한 인공지능(AI) 아트워크로 재탄생했다. 완성한 이미지는 포토엽서로 제작해 고객에 증정하고 전시장에서는 디지털 작품으로 공개했다.
KT는 오는 10월 23일 그라운드시소 한남에서 열리는 개관 특별전 '히무로 유리-오늘의 기쁨'과 연계한 4차 도슨트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응모는 9월 한 달간 KT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 '컬처앤모어' 메뉴에서 가능하다.
이와 함께 KT는 9월 다양한 문화 혜택을 선보인다. 뮤지컬 '맘마미아' 최대 50%, '마리퀴리' 최대 40% 할인, 전시 '요시고 사진전2', '옥승철:프로토타입' 전 등급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태양의 서커스 쿠자'는 서울·부산 공연 15% 할인 적용하고 200명 초청 이벤트도 진행한다. 영화 '어쩔 수가 없다' 시사회에는 1만명 이상을 초청한다.
김영걸 KT 서비스프로덕트본부장은 "정기적인 문화혜택과 인기 전시와 연계한 프라이빗한 도슨트 투어는 KT만의 문화혜택"이라며 "문화 콘텐츠와 연계한 AI 개인화 콘텐츠 제작 등 고객이 깊은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의 문화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근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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