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KB이숍우화 ‘사장님의 보석함’ 100만 조회수 돌파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KB국민카드, KB이숍우화 ‘사장님의 보석함’ 100만 조회수 돌파

포인트경제 2025-08-22 11:22:11 신고

3줄요약

“가슴 뭉클한 소상공인 사장님들 보석 같은 이야기”

[포인트경제] KB국민카드는 소상공인 응원 캠페인 ‘KB이숍우화’의 티저 영상 ‘사장님의 보석함’이 유튜브에서 10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영상은 KB국민카드 유튜브 채널에 지난달 29일 공개된 이후 20여일 만에 100만 조회수를 달성했다.

KB국민카드, KB이숍우화 ‘사장님의 보석함’  KB국민카드, KB이숍우화 ‘사장님의 보석함’

‘사장님의 보석함’은 실제 소상공인 가게를 방문한 손님들이 사장님에게 남긴 감사 메시지와 리뷰를 노랫말로 구성한 뮤직비디오 형식의 영상이다. AI 기술을 활용해 노랫말에 어울리는 감성적 멜로디를 생성했으며,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모습을 영상에 담아 시청자의 관심을 끌었다.

영상에 대한 구독자 반응은 긍정적이다. 시청자들은 “가슴 뭉클한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보석 같은 이야기”, “소상공인 사장님들 모두 화이팅하세요”, “저런 쪽지 받으면 진짜 힘 날 듯”, “어려운 시기에 이런 좋은 영상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100만 조회수 달성은 국민들이 소상공인의 진심 어린 이야기에 깊이 공감한 결과”라며 “소상공인의 아름다운 이야기가 널리 알려져 사회 곳곳에 선한 영향력이 확산되고, 선행을 이어가는 소상공인에게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B국민카드, KB이숍우화 ‘사장님의 보석함’

또한 KB이숍우화 캠페인의 본편 1화 ‘수수께끼 안경점’ 영상은 공개 열흘 만에 60만 조회수를 넘겼다. 이 영상은 속초 천일안경원 김상기 원장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청소년 심리 상담 봉사에 나선 이야기를 담았다. 해당 영상은 많은 시청자의 칭찬과 응원을 받고 있다.

본편 2화는 55년 경력의 제과명장 민부곤 사장의 선행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며 곧 공개된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