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비(BTOB)의 메인 보컬 서은광이 또 한 번 ‘믿고 듣는 보컬리스트’의 저력을 입증했다.
지난 14일 서은광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넷플릭스 화제작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가상 걸그룹 헌트릭스(HUNTR/X)의 곡 ‘골든(Golden)’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특히 이번 커버는 원곡이 여성 보컬 중심으로 구성된 곡임에도 서은광이 원키 그대로 소화해 놀라움을 안겼다. 휘몰아치는 고음 구간에서도 흔들림 없는 호흡과 섬세한 바이브를 더하며 단단하고 깔끔한 고음을 폭발시켰다. 그는 보컬 실력만으로도 완벽한 무대를 구현하며 ‘비투비 메인 보컬’의 위엄을 다시금 증명했다는 평가다.
영상 공개 직후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X(구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2위에 올랐고, 공개 6일 만인 20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는 55만 회를 돌파했다.
‘골든’은 파워풀한 고음과 감각적인 리듬감이 특징인 곡으로 원곡 자체가 소화하기 쉽지 않은 난도 높은 곡이다. 이를 원키 그대로 담아낸 서은광의 역량은 단순한 커버를 넘어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재차 각인시켰다.
한편, 이번 ‘골든’ 커버 영상은 서은광의 보컬 실력은 물론 음악적 진정성과 도전 정신을 다시 한번 확인시킨 사례로 남았다. 전 세계 K-팝 팬들의 찬사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그가 다음 무대에서 어떤 변신을 보여줄지 관심이 집중된다.
Copyright ⓒ 스타패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