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공단, 멤버십 제도로 재방문율 높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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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공원공단, 멤버십 제도로 재방문율 높인다

이데일리 2025-08-21 12:00:00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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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박태진 기자]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은 국립공원 재방문율 향상 및 탐방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국립공원 회원(멤버십) 제도’를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제도는 국립공원 예약시스템을 이용한 탐방객 중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전년도 이용 실적을 기준으로 총 5단계의 등급을 부여하고, 등급별로 정기적으로 각종 혜택을 제공한다. 국립공원공단은 이를 통해 국립공원 재방문율을 높이고, 신규 탐방객을 유치하는 등 고객층을 확대할 계획이다.

등급별 이용 실적 기준은 △1단계 국립공원(10회 이상, 20만원 이상) △2단계 숲(5회 이상, 15만원 이상) △3단계 나무(3회 이상, 8만원 이상) △4단계 새싹(1회 이상, 5만원 이상) △5단계 씨앗(1회 이상, 5만원 미만)이다.

각 등급에 속한 고객에게는 국립공원 야영장을 주중에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할인 혜택을 비롯해 생태탐방원 등에서의 체험 과정 참여 기회 부여, 국립공원 기념품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주중 최대 2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야영장 이용 할인권은 국립공원공단 예약시스템 개편이 완료되는 다음달 1일부터 제공되며, 최고 등급인 1단계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반달이 인형, 달력 등 전용 기념품도 함께 제공된다.

이달 말 생태탐방원에서 개최되는 ‘국립공원 멤버십 가족캠프’를 시작으로 10월에는 주왕산 상의야영장에서 50대 고객 특화 프로그램인 ‘50+힐링캠프’ 초청 등 국립공원 인기 시설을 우선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신청자 접수 및 추첨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세부사항은 국립공원 및 예약시스템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대영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은 “정기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번 제도는 국민과 국립공원을 더욱 가깝게 잇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모든 국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고객 중심의 탐방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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