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재, 건강 이상설? 다리 힘 없어 거동 어려워...10개월째 재활 중인 근황 (+입원, 나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순재, 건강 이상설? 다리 힘 없어 거동 어려워...10개월째 재활 중인 근황 (+입원, 나이)

살구뉴스 2025-08-20 16:29:31 신고

3줄요약
 KBS 드라마 '개소리'/온라인 커뮤니티

배우 이순재 측이 건강 이상설을 일축하며 근황을 전했습니다. 이순재는 현재 거동이 불편해 재활에 힘쓰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순재 건강 이상설?

KBS 드라마 '개소리'

19일 서울 종로구 예스24스테이지에서 열린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를 기다리며’ 기자간담회에서 배우 박근형은 “여러 번 찾아뵈려고 했는데 꺼려하셔서 직접 뵙지 못했다. 다른 사람을 통해 이야기를 듣고 있는데, 좋은 상황은 아닌 것 같다”고 언급했습니다.

이 발언 이후 이순재의 건강에 대한 우려가 다시 고개를 들었습니다. 

최근 이순재는 드라마 ‘개소리’ 촬영 당시 건강 악화로 잠시 촬영을 중단했고, 연극 무대에서도 중도 하차하며 건강 우려를 낳았습니다. 이후 이순재는 거동이 불편해 재활에 집중하고 있으며, 지난 4월 열린 제37회 한국PD대상 시상식에도 참석하지 못해 소속사 대표가 대리 수상했습니다. 

 

거동이 불편한 것뿐

 '2024 KBS 연기대상'  '2024 KBS 연기대상'

그러나 건강이상설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순재 측근은 “건강에는 전혀 이상이 없다. 다리에 힘이 빠져 거동이 불편한 것뿐이다. 선생님 스스로 대중 앞에 그런 모습을 보이고 싶지 않아 병문안을 정중히 사양하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현재 이순재 선생은 고령으로 인한 근력 감퇴로 열심히 재활 중인 상황이다. 다른 건강 이상 소견은 없다. 다만 올해 90을 넘은 나이이기 때문에 젊은 사람들보다 회복이 더뎌 재활 기간이 오래 걸리는 것 뿐이다. 재활을 하면서 영화와 드라마 차기작도 준비 중이다"며 "이순재 선생을 향한 국민의 걱정을 잘 알고 있지만 조금만 기다려 준다면 다시 건강한 모습으로 대중 앞에 서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현재는 재활에 전념하고 있으며, 가족 외에는 면회도 삼가고 있다. 무리를 해서 건강이 악화되셨던 만큼 지금은 쉬시는 게 최선”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배우 이순재 프로필 (이)

MBC '유퀴즈' MBC '유퀴즈'

1935년생으로 올해 90세를 바라보는 이순재는 지난 1956년 드라마 ‘나도 인간이 되련가’를 통해 데뷔한 뒤 ‘지리산’, ‘야망’, ‘허준’, ‘이산’, ‘거침없이 하이킥’, ‘옷소매 붉은 끝동’ 등 숱한 명작에 출연하며 국민 배우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난해에도 KBS2 드라마 ‘개소리’와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를 기다리며’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고, ‘2024 KBS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3사 연기대상 시상식 사상 최고령 수상자로 이름을 남겼습니다. 

이순재의 상태가 현재 건강이상이 아닌 ‘재활 중’이라는 점이 재차 확인돼 대중은 가슴을 쓸어내리고 있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