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한민하 기자] 루이 비통이 브랜드 최초 뷰티 컬렉션을 선보인다.
루이 비통은 오는 29일 최초 코스메틱 라인 ‘라 보떼 루이 비통(La Beauté Louis Vuitton)’을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총 세 가지 카테고리로 선보인다. 루이 비통의 이니셜 LV가 의미하는 로마 숫자 55에서 착안해 총 55가지 색상으로 선보이는 립스틱 ‘LV 루즈(LV Rouge)’, 10가지의 시어 글로우 컬러로 가볍고 부드러운 텍스처를 가진 립밤 ‘LV 밤(LV Baume)’, 4가지 컬러로 구성된 8종의 아이섀도우 팔레트 ‘LV 옴브레(LV Ombres)’를 출시한다.
이번 컬렉션 제품의 디자인은 독일 산업 디자이너 ‘콘스탄틴 그리치치(Konstantin Grcic)’가 총괄했으며 지속 가능성에 주목해 알루미늄과 황동 같은 소재를 활용한 리필 가능한 제품으로 플라스틱 사용은 최소화하고 내구성은 높였다.
라 보떼 루이 비통의 뷰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뷰티 분야에서 선구적인 아이콘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데임 팻 맥그라스(Dame Pat McGrath)’가 맡았다.
이번 컬렉은 오는 25일 전 세계 디지털 사전 예약을 시작으로 29일 부터 일부 루이 비통 매장 및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루이 비통 도산 스토어에서는 다음달 1일부터 컬렉션의 다양한 제품들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3층 규모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루이 비통은 뷰티 컬렉션과 함께 20세기 초 선보인 뷰티 트렁크와 팻 맥그라스의 현대적인 백스테이지 뷰티 스테이션에 경의를 표하며 뷰티 오브제 전용 트렁크 및 가죽 소품 라인을 출시한다. ‘배니티 트렁크(Vanity Trunk)’, 리미티드 에디션 립스틱 파우치와 ‘나이스 뷰티 케이스(Nice Beauty Case)’에 이르기까지 루이 비통의 역사와 장인 정신의 유산이 담긴 지속 가능한 오브제로 재탄생한 라인을 함께 공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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