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인권경영시스템 인증받아…"유통업계 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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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인권경영시스템 인증받아…"유통업계 처음"

연합뉴스 2025-08-20 06:00:06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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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임빌라스 수원의 '리조이스' 심리 상담소 타임빌라스 수원의 '리조이스' 심리 상담소

[롯데백화점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롯데백화점은 유통업계에서 처음으로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인권경영은 임직원과 고객, 협력사,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의 존엄과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활동을 이행하는 경영 방식이다.

한국경영인증원은 유엔 세계인권선언과 국가인권위원회의 인권경영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국제표준화기구(ISO) 표준에 맞춰 인증 제도를 개발했다.

현재 국내에서는 롯데백화점을 포함해 6개 기업이 이 인증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2023년 유통업계 최초로 한국경영인증원을 통해 '제3자 인권영향평가'를 실시해 '우수' 수준을 받았고, 작년에는 '최우수'로 평가받았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앞으로도 '인권 존중'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업계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su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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