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개편 1주년을 맞은 장기고객 전용 '장기고객 감사드림' 프로그램 쿠폰 사용 건수가 개편 전보다 20%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고객들은 데이터·통신 혜택뿐 아니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구독, 안심 서비스 등 생활 전반에 걸친 실속형 혜택을 적극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쿠폰드림은 개편 이후 1년간 총 250만명이 참여해 누적 사용건수 1200만건을 넘어섰다. 쿠폰드림은 모바일·인터넷·TV 이용 기간 합산 5년 이상 고객에게 최대 10장의 쿠폰을 지급하는 장기고객 전용 혜택이다. 지난해 8월 혜택 범위를 확대하고 구성 품목을 늘렸다.
연령·성별로 살펴보면 20~30대는 티빙, 밀리의서재, 지니뮤직 등 구독 할인에 높은 관심을 보였고, 10대 이하와 60대 이상은 데이터·통화 등 통신 혜택을 선호했다.
쿠폰드림은 가족간 선물이 가능하다. 횟수 제한 없이 자유롭게 선물할 수 있어 연간 쿠폰 사용량 약 15%가 선물하기로 소진됐다. 특히 데이터 쿠폰 선물이 90%를 차지해 10대 이하 자녀에게 부족한 데이터를 보내는 사례가 많았다.
KT는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초대드림 혜택도 운영 중이다. 스포츠, 콘서트, 영화, 펫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는 초대드림은 현재까지 총 9차례 개최됐다. 30만명이 응모하고 1만4000명이 참여했다.
KT는 개편 1주념을 기념해 자라섬 페스티벌 장기고객 2500명 특별 초청, 최근 1년간 쿠폰 사용 후 후기 작성시 티빙 1개월 무료 이용권 제공 등 행사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달 말 KT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는 앞으로도 고객 데이터 기반 AI 맞춤 추천 기능을 강화해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권희근 KT 마케팅혁신본부장(상무)은 "장기고객 감사드림은 KT 고객과 함께 한 시간을 혜택으로 보답하는 프로그램"이라며 "더 많은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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